집단감염 비상, 면역력 강화하는 방법은 바로 ‘천연 비타민C’
상태바
집단감염 비상, 면역력 강화하는 방법은 바로 ‘천연 비타민C’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날씨가 하루가 다르게 쌀쌀해지고 있다. 이 때, 몸 관리에 조금이라도 소홀해지면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기 마련이다. 특히 면역력이 낮아질 경우엔 감기와 같은 각종 바이러스성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최근엔 폐렴, C형 간염 등 집단감염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 면역력 관리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때문에 이러한 시기에는 무엇보다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꾸준한 운동과 휴식, 그리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찾아 먹는 것이 필수다.

▲ [사진제공=뉴트리코어 비타민]

또한 다수의 전문가들은 비타민C 섭취가 필수라고 추천한다. 비타민C는 이미 각종 연구논문과 임상시험들을 통해 뛰어난 황산화 효과와 면역력 강화 효능을 입증 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비타민C가 포함된 종합영양제, 멀티비타민, 발포비타민 등의 매출은 계속해서 급성장 하고 있다. 특히 암웨이, GNC, 센트룸, 나우푸드, 커큘랜드 등 해외업체들의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아마존, 아이허브, 비타트라 등 해외직구사이트를 통한 비타민구매대행도 그 수가 부쩍 늘었다.

그러나 최근 학계에서 “시판되는 비타민제 대부분이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 가능성이 있는 합성 비타민”이라는 논란이 계속되면서, 100% 천연원료비타민에 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합성비타민C는 석유찌꺼기인 콜타르, 인위적인 유전자 변형을 가한 GMO 옥수수 등을 원료로 천연비타민C와 분자구조(아스코르빈산)만 똑같은 형태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즉, 천연비타민C에 들어 있는 다양한 보조인자는 전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자연의 영양분 그대로를 온전히 섭취한다고 보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브라이언R. 클레멘트 히포크라테스건강연구소장은 “천연 비타민 C에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헤스페리딘, 루틴, 쿼서틴, 타닌 등 다양한 보조인자가 들어있다”며 “그중 한 요소라도 빠지면 비타민 C는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없어 비타민 C 결핍증이 나타난다”고 합성 비타민과 천연 비타민의 차이를 언급한 바 있다.

2000년 R. J. Thiel 교수 역시 논문을 통해 “천연비타민과 합성비타민의 흡수율이 최대 3.94배나 차이 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전문가들은 100% 천연원료 비타민제를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천연비타민과 합성비타민은 제품 뒷면의 ‘원재료명 및 함량’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아세로라 추출물(비타민C 30%)’처럼 ‘천연원료(영양성분)’으로 함께 표기돼있으면 천연비타민이지만, ‘아스코르브산’, ‘비타민C’와 같이 그 영양성분만 쓰여 있다면 합성비타민이다.

비타민 분말을 알약이나 캡슐형태로 만들 때 사용하는 화학 부형제의 사용여부도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화학부형제로는 이산화규소나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HPMC)가 있는데, 이들은 폐암과 같은 폐 질환을 비롯해 체내 장기들의 독성 수치 상승 등 부작용 유발의 원인이 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시중에 많은 비타민 제품들이 천연임을 강조하지만, 100% 천연원료만을 사용하면서 화학 부형제까지 배제된 비타민 브랜드는 뉴트리코어 비타민을 비롯한 극소수에 불과해 주의가 필요하다.

쌀쌀한 날씨로 인해 우리의 면역력은 낮아지기 십상이다. 각종 감염 질병이 창궐하는 요즘, 면역력 강화에 대한 필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내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나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제품을 선택할 때, 내 몸을 위해서라도 제대로 된 100% 천연원료를 선택해야 할 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