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층형 오피스텔 솔깃한가요? 수익률은 글쎄…‘미사역 효성해링턴타워 The First’
상태바
복층형 오피스텔 솔깃한가요? 수익률은 글쎄…‘미사역 효성해링턴타워 The First’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2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전세난·저금리 속에 희소성을 앞세워 복층 오피스텔이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광고문구를 종종 볼 수 있다. 대개 틈새상품이라며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주장한다. 실수요자 입장에선 귀가 솔깃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복층형 오피스텔을 선택할 때 장단점을 꼼꼼히 따져 투자시 주의 할 것을 조언한다.

무엇인가 특별할 것 같은 '복층' 오피스텔의 경우 실제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의 소리가 많다. 윗층 층고가 낮아 잠자는 공간 이외로 활용하기 쉽지 않고, 허리를 숙이고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높은 층고로 인해 매달 나가야 하는 냉?난방비 부담이 만만치 않다. 따라서 2층 공간을 알차게 활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매달 드는 관리비 때문에 오히려 비효율적이다.

수익형 부동산인 만큼 수익률 역시 검토해 보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복층의 월세금액이 더 높지만 그만큼 매매금액이나 분양금액이 비례하기 때문에 수익률은 사실상 비슷하거나, 낮을 확률이 있다. 세입자의 경우도 월세부담이 있기 때문에 복층 오피스텔을 선택하기 쉽지 않다.

경기도 하남 미사 강변도시에 분양한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의 경우는 미사역 초 역세권인 동시에 주변에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인기가 높다. 역세권 단지인 만큼 상업지역 인프라는 탄탄하며, 망월천을 따라 하천변공원 및 근린공원이 인접해 아파트 입지 이상의 조건을 갖췄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6~지상 29층 1420실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20~84㎡로 1인가구부터 4인가

족까지 거주할 수 있는 다양한 평면이 제공된다. 단지 지상 1~지상 3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편리하게 상가를 이용할 수 있다.

하남시 미사지구는 분양시장에서도 가장 주목 받는 곳으로, 한강수변공원 등 풍부한 녹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지를 중심으로 미사리조정경기장, 승마공원, 망월천근린공원 등 휴양ㆍ레저시설도 풍부하다.

강남생활을 누릴 수 있는 교통환경도 강점이다.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강남과 잠실로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지하철 5호선 강일역(예정)과 미사역(예정)이 2018년 연장 개통되면 종로ㆍ광화문ㆍ여의도로 원스톱으로 출퇴근할 수 있고, 현재 검토중인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이 확정될 경우, 미사강변도시의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임대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수익확보에 유리하다. 약 3만8000명의 인구가 상주 예정인 23만4523㎡ 규모의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2017년 완공예정)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R&D, 소프트웨어, IT 등 신지식사업이 유치 될 예정으로, 연간 약 9조 5000억원의 경제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삼성엔지니어링·시스코 등이 입주해 있는 강동첨단산업단지(2015년 완공예정)도 가깝다. 약 2만명이 상주인구가 예상되고, 연간 약 10조 9000억원의 파급효과도 전망된다.

약 200개 기업과 1만6000여명의 직원이 입주하는 엔지니어링복합단지(2017년 예정)도 들어선다. 지역 내 대기업이 자리를 잡게 되면 고학력 근로자들이 유입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지역발전은 물론 학군의 향상도 기대된다. 이외에 수도권 최대의 교외형 쇼핑몰 하남유니온스

퀘어(2016년 예정) 역시 든든한 배후수요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풍부한 인프라 속에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이마트 하남점과 명일점이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홈플러스 하남점도 7분 거리다. 인근의 강동 경희대학교 병원,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중앙보훈병원 등도 10분 거리 이내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의 모델하우스는 하남시 신장동 326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031-795-70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