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송과 벅스가 만나다…‘알송3.0’, PC·모바일 버전 동시 출시
상태바
알송과 벅스가 만나다…‘알송3.0’, PC·모바일 버전 동시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5.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악을 언제 어디서든지 감상하고자 하던 음악 애호가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와 개인 소장 음원을 동시에 감상 할 수 있는 '알송3.0'버전이 출시 된 것.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음악 재생 프로그램 알송의 3.0 버전(이하 알송3.0)을 PC 및 모바일 버전(안드로이드, iOS)으로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알송3.0의 가장 큰 특징은 대표적인 국내 음악포털 벅스의 주요 서비스를 옮겨 담은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알송 사용자들은 벅스에서 제공하는 ▲인기 차트 ▲최신곡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음원 상품권을 구매하면 알송에서 바로 벅스의 ▲온라인 음원을 감상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또한 기존 벅스 사용자의 경우 별다른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벅스 계정으로 알송에서 벅스 온라인 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 불편을 최소화 시켰다.

아울러 알송3.0에서는 벅스 온라인 음원 서비스와 PC 또는 스마트폰에 소장하고 있는 음원 파일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이로써 MP3등 개인 소장 음원 감상 및 온라인 음원 서비스를 이용할 때 각각 다른 재생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했던 사용자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SW기획부문 부문장은 "새로운 알송3.0은 사용자들의 음악 감상 패턴 변화에 따라 PC와 모바일 버전을 동시에 선보이게 됐다"며 "알송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거운 음악 감상하길 바라며 새롭게 추가된 벅스 온라인 음원 서비스도 많은 이용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알송3.0 최신 버전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www.altools.co.kr, PC버전) 및 각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