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온라인 시장… 마케팅전문가의 생존팁 3가지
상태바
치열한 온라인 시장… 마케팅전문가의 생존팁 3가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2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다로운 조건과 창업 자금이 많이 드는 오프라인 창업보다 상대적으로 창업자금이 적게 들고 손쉽게 창업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이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이 발표한 소매판매 및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9월 소매판매액은 31조1310억 원이다. 이 중 온라인쇼핑 판매액은 4조 3190억 원으로 13.9%를 차지했다.

특히 온라인 판매액 비중은 지난 7월 15.7%로 사상 처음으로 15%를 돌파했다. 커지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지만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녹록하지 않다. 매일 수많은 판매자가 생겨나지만 그만큼 심한 경쟁으로 많은 판매자가 실패를 경험하고 있다. 색다른 방법 또는 눈에 띄는 마케팅이 아니라면 온라인 시장에서 자리 잡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온라인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떤 마케팅 방법이 좋을까? 장석주 크리뷰홍보마케팅팀 이사는 다음과 같이 조언한다.

첫째, 매력적인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라

보통 온라인 쇼핑몰 창업 후 광고에만 집중적으로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광고비를 많이 지급하면 그만큼 제품 노출은 증가하겠지만 줄어드는 수익률을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다. 광고에 집착하기보단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게 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최근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바로 상세페이지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