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 이제 수술 말고 이지케이 하세요
상태바
요실금, 이제 수술 말고 이지케이 하세요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을 보게 되는 현상인 요실금은 중년 여성들의 대표적 갱년기 질환으로 꼽힌다. 재채기, 기침, 운동을 하거나 웃을 때에도 소변을 흘려 생활에 지장을 주고 엄청난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이러한 요실금은 약해진 골반저근을 강화하고 탄련성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근래에는 테이프를 이용한 요실금 수술인 TOT 수술 등 수술적 치료와 약물치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가 이뤄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수술적 치료법인 케겔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요실금 치료법으로 꼽힌다. 더구나 케겔운동은 질 수축 방법으로도 선호되며 질방귀, 변비, 치질, 성기능 등에 개선효과를 보여 여성에게 꼭 필요한 운동으로 인식됐다.

그러나 케겔운동을 통한 치료효과는 미미하다. 정확한 케겔운동방법이 아닌 잘못된 케겔운동은 오히려 방광염이나 골반염을 부를 수 있는데 정확한 케겔운동은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자주 안하게 되고, 지속적인 운동이 이뤄지지 않게 된다. 이에 정확하면서도 쉬운 케겔운동을 통해 요실금 치료를 돕는 요실금 치료기 이지케이가 눈길을 끈다.

식약처에서 요실금치료 효과를 인정해 의료기기로 허가한 이지케이는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앉아 있어도 요실금 치료 프로그램이 작동된다.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지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튼을 누르면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이 골반저근을 찾아 자동으로 수축, 이완하여 요실금 치료와 강화에 도움을 주는데,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 조절기능으로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이 가해지며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한 번만 사용해봐도 괄약근 강화 자극과 수축을 직접 느낄 수 있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늘어난 골반근육을 자동으로 수축 이완하며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여 요실금 치료뿐 아니라 전립선 질환 예방 및 치료, 발기부전, 조루 등을 해결하는 케겔운동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기로도 선호된다. 기존 케겔운동 기구들과 달리 프로브를 사용하지 않아 위생적이고 간편한데다 렌탈서비스 도입으로 비용 부담까지 낮춰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