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무시한 출산후 탈모…임산부화장품·출산탈모샴푸로 유명한 샴푸는?
상태바
무시무시한 출산후 탈모…임산부화장품·출산탈모샴푸로 유명한 샴푸는?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1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아이를 가진 임산부들에게는 아이를 가진 기쁨과 동시에 육체적‧정신적 고통이 뒤따르게 된다. 특히 뱃속에 아이를 위해 화장품, 음식 등 따져보고 가려내야 하는 것이 급증하게 된다.

특히 화장품의 경우 유해한 화학성분이 있는지, 이러한 성분이 태아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하지만 성분 하나하나를 따져보기가 어려워 많은 임산부들이 유해화학성분에 그대로 노출되고 있다.

특히 샴푸의 경우 ‘화학적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는 샴푸가 대부분인데, 화학적 계면활성제의 경우 석유에서 추출한 성분이므로 두피뿐만 아니라 샤워 등을 통해 체내에 흡수되어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도 한다.

임산부뿐만 아니라 출산 후에도 급격히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면서 출산 후 탈모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기도 하지만, 이마저도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만성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하지 않고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검증된 천연탈모샴푸, 임산부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육아카페, 산모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통해서 위와 같은 기준에 알맞은 천연계면활성제샴푸에 대해 알아보았다.

1. 존마스터스오가닉 샴푸(스피어민트&메도우스윗 스칼프 스티뮬레이팅 샴푸 236ml)

두피의 다양한 고민과 먼지, 왁스 등 외부자극에 노출되어 연약해진 머릿결에 건강한 모발을 유지시켜주는 샴푸이다. 스피어민트와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오일이 피지, 노폐물 제거 및 가려움을 덜어주며 탈모방지, 모발강화에 도움을 준다. 유화제, 실리콘, 인공향, 착색료, 파라벤 등의 화학성분 대신 올리브유지방, 식물성오일, 비타민C, 수목나무 추출물 등의 천연성분을 주원료로 사용해 최소한의 자극으로 두피건강과 탄력 있는 모발을 만들어준다.

2. 아베다 샴푸(아베다 인바디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200ml)

모든 모발에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아베다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이다. 자연 식품 활성화 성분이 두피를 깨끗하게 하고 각질을 제거하여 가늘어진 모발을 케어해주는 고기능성 샴푸다. 살리실릭애씨드가 두피의 모공을 막는 각질을 제거하고, 인삼, 강황 등 두피와 모발 강화에 효과적인 아유르베다 허브 추출물 덴시플렉스 성분을 함유하여 끊어짐에 의한 모발 감소를 개선해준다.

3. 시카트리 샴푸(천사연구소 시카트리 샴푸 클래스 300ml)

얼마전 33차 전량 완판으로 인해 이례적으로 ‘샴푸 예약 판매’를 진행했던 천연화장품 전문 업체 ‘천사연구소’의 시카트리샴푸는 유해화학성분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실리콘 등 19가지를 모두 제거한 천연계면활성제 샴푸로 이미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 '임산부샴푸'로도 유명한 제품이다.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모근을 강화시켜주는 시카카이 열매 추출물과 카퍼트리펩타이드-1이 주성분이며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 추출물 등 26가지 식물유래추출물로 두피를 안정시키고 비듬, 각질, 피지,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여기에 천연 멘톨 성분으로 두피를 시원하게 해주어 두피열을 진정 시키는 약산성 샴푸 및 쿨샴푸로 알려져있으며 미국 FDA/OTC등록을 통해 신뢰도 높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샴푸와 세트로 사용하는 ‘시카트리 헤어토닉 솔루션’의 경우 오래전 조기 완판되어 많은 고객들이 재입고를 요청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이에 재입고 기념 특별 이벤트 ‘헤어토닉 1+1’을 한정기간동안 진행하고 있으며 11월 특별 이벤트로 7, 10, 20만원 결제금액별 스킨케어, 헤어케어 정품 증정 이벤트와 임산부 고운맘 카드 등 사진을 찍어 게시판에 올리면 ‘임산부 특별 쿠폰’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www.1004lab.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