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SIG, 2016년 블루투스 기술 로드맵 기반 IoT 강화 총력
상태바
블루투스SIG, 2016년 블루투스 기술 로드맵 기반 IoT 강화 총력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1.1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SIG가 2016년 블루투스 기술 로드맵의 주요 특징들을 공개했다. 예정된 기술 개선사항들은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에는 더욱 늘어난 전송거리, 뛰어난 속도 그리고 메시 네트워킹이 포함된다. 2016년에 공개될 블루투스 개선사항들은 스마트 홈, 산업 자동화, 위치기반 서비스 및 스마트 인프라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들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블루투스SIG는 밝혔다.

토비 닉슨 블루투스SIG 이사회 의장은 “그 동안 우리 회원들과 업계로부터 블루투스 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블루투스 기능에 대한 많은 요청을 받아왔고 이에 따라 오늘 새로운 기능들을 발표하게 됐다”며 “현재 예측으로는 향후 IoT 시장의 잠재력은 2025년에 이르면 11조1000억달러에서 2조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2016년 블루투스 기술을 위해 계획된 기술 업데이트는 이러한 예측들을 현실로 만들어낼 것이며 IoT 성장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발표된 업데이트는 증가하고 있는 IoT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일례로 최대 4배로 늘어난 블루투스 스마트의 전송거리는 스마트 홈 및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을 혁신적으로 탈바꿈하고 모든 실내 및 야외 사용 사례에 대한 더욱 확장되고 강력한 연결 기능을 제공할 전망이다.

추가적인 전력 소모없이 100% 늘어난 속도는 메디컬 디바이스와 같은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며 동시에 응답 속도를 높이고 지연시간을 감소시킨다.

더불어 메시 네트워킹은 블루투스 디바이스들을 빌딩 전체 또는 집을 관리하는 네트워크 안에서 서로 연결해 홈 자동화 및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