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케겔운동으로 발기부전·조루에 전립선 질환까지 잡자
상태바
자동 케겔운동으로 발기부전·조루에 전립선 질환까지 잡자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운동인 케겔운동은 변경된 장기의 위치를 회복시키고 생리기능 향상과 성기능 개선, 변실금 및 요실금 치료와 개선, 변비 등 생기현상 향상 등의 효과를 가져온다. 특히 산후관리나 중년 여성의 갱년기 대표 질환인 요실금 치료법으로 쓰이면서 여성들을 위한 운동으로 인식되어 왔다.

영국 웨스트 잉글랜드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이러한 케겔운동은 발기부전 환자들에게도 비아그라와 비슷한 효과가 나타났다. 1회성에 그치는 약물이 아닌 근본적인 개선으로 지속적인 효과를 얻게 됐다. 또 조루 치료나 예방에도 효과적이라 부작용이 없는 비수술적 조루치료법으로도 케겔운동이 꼽힌다. 전립선비대증이나 전립선염 증상 등 전립선 관련 질환을 보일 때도 케겔운동은 효과적이다.

이렇게 남성들에게도 다양한 효과를 주는 케겔운동의 유일한 단점은 하기가 어려워서 잘 안 하게 된다는 점이다. 치료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꾸준히 지속적으로 운동이 이뤄져야 하는데 지속적으로 이뤄지지 못한다. 이에 쉬운 케겔운동에 핵심을 두고 앉아있는 것만으로 케겔운동이 되는 요실금 치료기 이지케이가 탄생했다.

식약처에서 요실금 치료기로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이지케이는 앉아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전기자극이 골반저근과 항문주위근육을 찾아 자극함으로써 늘어난 골반근육을 자동 수축, 이완하여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한다. 기기에는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면서 효과적인 치료가 이뤄질 수 있다.

무엇보다 정확히 케겔운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편리하기 때문에 골반근육이 강해질 때까지 장기간 지속적인 운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 번 사용하면 괄약근의 수축을 직접 느낄 수 있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괄약근과 골반저근이 강화된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이지케이는 가볍고 심플한 남녀공용 디자인으로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치료기로도 선호된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