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테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이용 대폭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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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테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이용 대폭 상승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13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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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동기 대비 약 170% 증가

중국 최대 쇼핑시즌인 광군절이 국내 해외직구족들의 지갑을 열었다.

국내 최대 해외배송대행서비스인 몰테일에 따르면 광군절인 11월11일 중국 해외배송대행 신청건수가 전년동기 대비 약 170% 증가했다. 이는 평일 중국 배송대행건수와 비교해도 약 350%이상 늘어난 수치다.

▲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11월11일 중국 해외배송대행 신청건수가 전년동기 대비 약 170% 증가했다.

광군절 기간 동안 중국 직구족들이 주로 이용한 사이트는 타오바오(85%)가 1위, 테일리스트(10%)가 2위, 티몰(4%)이 3위를 차지했다.

중국 직구족이 가장 즐겨 찾은 인기상품은 샤오미 노트2 핸드폰으로 나타났으며, 카테고리별로는 서적, 완구류, 핸드폰 순이었다.

해외직구 시장에서 중국 직구족의 비중도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몰테일에 따르면 2014년 중국 배송대행건수는 약 8만5000건으로 전년대비 213% 증가했으며, 올해도 이러한 추세를 따라 배송대행건수가 10만건이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몰테일 관계자는 “예전에는 중국 직구 족들이 주로 의류나 생활용품을 구입했다면, 최근에는 핸드폰, 태블릿PC 등 가성비 좋은 전자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중국 직구를 통해 구입하는 제품이 점차 다양해지면서 중국 직구 시장 성장세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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