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이 거의 없는 극한 상황서도 뛰어난 저조도 성능 발휘
상태바
빛이 거의 없는 극한 상황서도 뛰어난 저조도 성능 발휘
  • 이광재
  • 승인 2013.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 디니온 스타라이트 HD 720·플렉시돔 스타라이트 HD 720p RD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가 메가픽셀 카메라의 다음 세대 발전과 함께 빛이 거의 없는 환경에서도 고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디니온 스타라이트(DINION Starlight) HD 720'과 '플렉시돔 스타라이트(FLEXIDOME Starlight) HD 720p RD'를 출시한다.

타사의 카메라가 흑백만을 보여주는 상황에서도 이 두 카메라는 컬러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으며 저조도 환경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카메라의 흑백모드와 컬러모드 모두 빛에 매우 민감하므로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HD카메라는 주위의 최소한의 빛만으로도 다수의 물체를 선명한 이미지로 전달하며 심지어 빛이 거의 없는 곳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60FPS의 프레임 전송속도는 교통이나 카지노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도 선명하게 전달한다.

스타라이트 카메라는 CBIT(내용 기반의 영상 기술)와 함께 발전했다. 이러한 보쉬의 기술혁신은 모든 장면에서의 이미지를 역동적으로 최적화시키기 위해 정보센서, 이미지파이프, 엔코더 그리고 지능형 영상 분석기(IVA)를 지능적으로 결합했다. 보쉬 CBIT는 특별한 두 가지 모드를 가지고 있다. iAE기능(지능형 자동 노출조정 기능)은 중요한 대상의 이미지를 최적화 시킨다. 또한 iDNR(지능형 노이즈 제거 기술)은 네트워크 대역폭 비율의 디테일을 스마트하게 최적화시킴으로써 가장 유용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러한 iDNR을 사용함으로써 이미지의 명확성은 향상되고 필요 용량은 현저히 줄어들게 된다. 720P 스타라이트 HD카메라는 720P SD카메라보다 30% 더 적은 밴드폭이 필요하다.

특별한 플렉시돔 RD의 외관은 실외 설치에 최적화돼 디자인 됐다. 견고한 알루미늄 돔 하우징은 55㎏의 하중을 버틸 수 있으며 확장된 작동온도범위는 그 어떤 적용사례도 문제없이 적용이 가능하다. 설치 옵션에는 벽부형, 파이프 마운트 설치 액세서리가 있다. 실례로 공장에 설치된 초고화질 HD렌즈의 폭 넓은 시야 범위는 1.8㎜의 초광각에서부터 40㎜ 망원 사진까지의 초점 거리를 커버한다. 또한 보쉬 다이내믹 트랜스코딩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인터넷이 가능한 장소라면 네트워크 대역폭이 128kBit/s밖에 안될지라도 HD급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비디오 재생의 경우는 아이패드, 브라우저, 무료 보쉬 뷰어 또는 보쉬 비디오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볼 수 있다.

720p HD 카메라는 어떠한 조명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비디오 감시시스템의 새로운 기준으로써 SD카메라 및 유사 제품군을 대체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쉬 IP의 기준, 고화질의 카메라, 엔코더 그리고 영상 분석 기술은 다양한 씨큐리티 소프트웨어와 보쉬 및 타 산업체의 레코딩 솔루션을 이용해 통합적으로 작업이 가능하다. 보쉬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BVMS)의 오픈성과 특수한 통합 및 연동 사업에 집중하기 위한ONVIF(Open Network Video Interface Forum) 를 통한 시스템 디자인에서도 보쉬 비디오 제품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