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후방 모두 2CH HD+HD 블랙박스
상태바
전·후방 모두 2CH HD+HD 블랙박스
  • 이광재
  • 승인 2013.05.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엠티 ∥ VIEW-T WIDE

유비엠티가 OEM제품 VIEW-T 시리즈로 3번째 'VIEW-T WIDE'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유비엠티에서 출시한 VIEW-T WIDE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의 4인치 LCD와 전·후방 HD 영상이 최적화됐으며 특히 전·후방 모두 HD화질과 초당 30프레임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전방만 지원하는 HD 제품과는 달리 후방까지 고해상도 영상을 구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요즘 출시되는 HD+HD 제품들은 실제 장착 후 후방 HD 화질이 전방 HD보다 화질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향을 볼 수 있는데 유비엠티에서 출시한 VIEW-T WIDE 제품은 설치시 확연히 다른 화면을 볼 수가 있다. 전방과 후방의 화질이 동일한 HD의 느낌을 전달하고 후방의 경우 국내 최고 화각인 140도의 시야각과 1280×720의 해상도를 자랑한다.

현재 공급되고 있는 VIEW-T WIDE 제품은 블랙박스의 핵심이라고 불리는 CPU는 모바일 프로세서 중 가장 잘 알려진 코어로직의 팔코-에스(Falco-s)로 코어텍스 A8로 동영상의 인코딩과 디코딩을 동시에 지원하며 그래픽 가속 엔진인 오픈 GL-ES2.0과 그래픽 오픈GV 1.1을 지원한다.

한편 VIEW-T WIDE에 적용된 LCD는 넓은 화면의 4인치 적용 블랙박스의 해상도 중에서는 최고의 해상도인 800×480을 적용했으며 메모리 카드의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는 SD카드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메모리의 경우 소모성 액세서리로써 사용 시간에 따라 3단계 옵션 즉 안정성 100%, 50%, 20%로 나눠 확인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안정성이 20%일 경우 SD카드가 노후돼 SD카드의 안정성을 보장 할 수 없음을 인지시켜 교체 주기를 알려주는 기능을 보여준다.

VIEW-T WIDE는 멀티 GUI 화면을 구현해 블랙박스 영상과 기능 실행 상황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상단아이콘으로 자동차의 현재 차량 전압, 블랙박스 차단전압, 주행충격, 주차중격, 녹화상태, 녹화상태, 음성녹음 SD카드 상태정보, GPS상태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하단부분은 수동녹화, LCD꺼짐, 스피커 ON/OFF, 영상재생, 환경설정, 시간, 종료를 터치만으로 컨트롤 할수 있다. 타사의 블랙박스의 경우 설정 또는 재생시 여러단계의 메뉴를 걸쳐 확인하지만 VIEW-T WIDE의 경우 LCD 2번의 터치 만으로도 원하는 메뉴에 진입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