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테크, 안전한 도시철도 시스템 구축에 투입
상태바
아이디테크, 안전한 도시철도 시스템 구축에 투입
  • CCTV뉴스
  • 승인 2009.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도시철도 공사 입찰 수주
아이디테크(대표 강필경)는 최근 대구도시철도공사가 발주한 경비 및 출입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인원의 출입을 통제하고 기능실내 시설물을 보호뿐만 아니라 지하철 역사내의 총괄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사업이다.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 약 6억원의 자금이 투입된다.

그 동안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하철 역사의 실시간 총괄 관리 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이 시스템이 도입되면 주관제소에서 DVR시스템과 카메라가 연동된 시스템으로 전역사의 상황을 관제실에서 총괄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역사관리 및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본 사업의 핵심 기술은 DVR시스템과 카메라 및 출입통제기기와의 연동문제이다. 아이디테크는 대규모 시스템에 적합한 출입 통제 컨트롤러 및 지문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현재 전세계 70여 개국 200여 개 해외 대리점에 판매를 하고 있는 유망한 벤처기업이다. 또한, 아이디테크는 2007년 지문인식보안시스템으로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된 고도의 기술력과 판매 능력을 인정받는 기업이다.

아이디테크 국내영업총괄인 장기수 팀장은 "이번 사업 구축이 완료되면 시민들이 안심하고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출입관리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지하철 역사의 운영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테크는 10년간의 해외 시장 개척으로 이미 2005년 1천만 불 수출의 탑을 받은 중견 수출 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브랜드 가치 및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대구지하철 역사 구축 사업을 통해 국내 각 도시의 경비 및 출입관리시스템 구축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아이디테크는 LG CNS상암센터, 서울대학교, 기무사, 엔씨소프트 등 중요한 보안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