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전기, 이스라엘 스카이어와 전동킥보드 공동개발 MOU 체결
상태바
계양전기, 이스라엘 스카이어와 전동킥보드 공동개발 MOU 체결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모터 개발 기술력을 활용한 전동킥보드 사업 진출

자동차 DC모터 및 전동공구 제조 전문기업 계양전기는 지난 2일 안산공장에서 e-모빌리티 신사업 확대 진출을 위한 전동 킥보드 공동개발 서명식을 개최했다. 금번 서명식에는 이정훈 계양전기 대표와 이스라엘 스카이어(Skyer) 대표 파벨(Pavel)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사는 제품개발 목표 및 일정에 대한 보고회를 갖고 협력의지를 돈독히 했다.

전동 킥보드는 전동 스쿠터의 일종으로 킥보드 모양의 프레임에 모터를 장착해 앉거나 서서 타고 달릴 수 있는 신개념 교통수단이다. 최근 도시화에 따른 교통체증 및 주차문제, 환경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차세대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시장규모가 점차 늘어가는 추세다.

▲ 이정훈 계양전기 대표와 파벨 이스라엘 스카이어 대표가 전동킥보드 개발을 위한 MOU를 맺었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 유통되는 모든 전동킥보드 제품들은 핸들 폴대를 단순하게 안으로 접는 방식으로 폴딩시 앞뒤 양쪽 바퀴가 노출되기 때문에 보관시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이동이 불편하다. 하지만, 스카이어사와 공동 개발중인 자사 전동 킥보드는 특허 출원중인 신개념 폴딩 방식이 적용되어 접었을 때 앞뒤 바퀴가 한쪽에 위치하게 되어 이동 및 보관이 매우 용이하다.

▲ 스마이어사 전동킥보드

또 주행 안정성이 떨어지는 2휠 방식이 아니라, 앞바퀴 1개, 뒷바퀴 2개의 3휠 방식이 적용되어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뒷바퀴에는 고정 또는 변동형으로 모드 변경이 가능한 멀티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다양한 노면에서 보다 원활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한편 계양전기는 현대·기아자동차 및 BMW, 벤츠, 마세라티 등 국내외 자동차업체에 공급하는 모터와 전동공구 기술을 활용해 e-모빌리티용 전기자전거의 파워모듈, 배터리팩, 컨트롤러 등의 핵심 부품을 개발할 예정이며 이와 같은 e-Mobility를 회사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지난 7월 삼천리자전거와의 전기자전거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신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고, 금번에는 킥보드 제조 기술력을 갖춘 이스라엘 스카이어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 제조 제품 일색인 국내 시장에 국산 전동 킥보드를 새롭게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