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국내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 발표
상태바
에어비앤비, 국내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 발표
  • 이광재
  • 승인 2013.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어디서나 자신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공간을 웹에 올리고 이를 예약해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어비앤비(Airbnb, www.airbnb.co.kr)가 호스트(host) 보호 프로그램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그 동안 국내시장에 제공되지 않던 서비스로 이번 보호 프로그램 출시로 한국 시장에서 신뢰성과 안정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스트 보호(Host Guarantee) 프로그램은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를 통해 숙박을 예약하고 머문 여행객에 의해 발생한 객실 손상을 에어비앤비에서 호스트에게 최대 10억원까지 손해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업계 최대 보상 프로그램이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서비스가 적용이 되는 나라의 호스트와 여행객들에게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며 국내에서 에어비앤비를 통해 이뤄지는 모든 거래에 자동 적용된다.

네이선 블레차르지크 에어비앤비 공동창업자겸 CTO는 "우리에게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구성원들간의 신뢰를 유지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며 "지난 1월 한국 진출 이후 한국에 있는 호스트의 숫자가 크게 늘었고 이번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에어비앤비의 서비스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 더욱 폭넓게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 호스트들이 자신의 공간을 내어 줄 때 안심을 하고 내어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프로그램이 에어비앤비의 한국 호스트들을 강력하게 보호해주는 장치가 될것"이라고 전했다.

에어비앤비의 호스트 보호 프로그램은 약 40개가 넘는 신뢰와 안전 서비스 중 하나로 여행 산업계의 가장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하자는 일환에서 비롯된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