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 新 어도비 포토샵 CC 출시
상태바
한국어도비시스템즈, 新 어도비 포토샵 CC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www.Adobe.com/kr/)가 '어도비 맥스: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를 통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주요 업데이트 중 하나인 '어도비 포토샵 CC'를 공개했다.

포토샵 CC는 새로운 툴과 워크플로를 통해 보다 많은 창작의 자유는 물론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작업과정과 마술과도 같은 획기적인 이미징 처리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지평을 여는 제품이다.

포토샵을 포함해 그 동안 크리에이티브 스위트(Creative Suite: CS)로 알려진 어도비 데스크톱 앱의 새로운 브랜드인 CC도 공개됐다.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브랜드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핵심 요소인 어도비 데스크톱 툴이 커넥티드 방식의 작업을 지원하고 보다 직관적인 툴로 새롭게 태어난 점을 반영한 것이다. 포토샵 CC는 새로운 이미지 흐림 효과 제거(deblurring), 디자인 워크플로 향상을 위한 선명 효과(sharpening,) 그리고 새로운 Camera Raw 등 다양한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포토샵 CC는 사진, 온라인 디자인, 오프라인 미디어, 3D 아트워크, 비디오 촬영 등 어떠한 작업에서도 효율성을 증대하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보다 향상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툴 가운데는 최첨단 흐림 효과 제거(deblurring)와 선명 효과(sharpening)기술이 포함돼 있다. 새로운 카메라 흔들기 감소(Camera Shake Reduction) 툴은 카메라 흔들림으로 인한 흐림 효과(blur) 현상을 분석 및 교정해 보다 나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완전히 새로워진 고급 선명 효과(Smart Sharpen) 툴을 이용하면 응용 선명 효과(adaptive sharpening) 알고리즘을 사용해 노이즈와 후광 효과를 최소화함으로써 고화질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인텔리전트 업샘ㅂ플링(upsampling) 기능을 통해, 이미지가 모자이크로 변함없이 대형 광고판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대용량 이미지로 만들 수 있다.

포토샵 CC는 어도비 카메라 로우8(Adobe Camera Raw 8)은 세가지 새로운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어드밴스드 힐링(Advanced Healing) 브러시는 원형 대신 브러시 스트로크(brush stroke)로 이미지를 복구(heal)하거나 패치(patch)할 수 있다. 새로운 방사형 그레이디언트(Radial Gradient)는 비그네트(vignette)를 적용하지 않고도 이미지 초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업라이트(Upright) 툴은 이미지 왜곡 없이 자동으로 퍼스펙티브 코렉션(perspective corrections)을 해 준다. 카메라 로우 편집 기능은 포토샵 CC안에서 어떠한 레이어나 파일에도 적용할 수 있다.

향상된 라운디드 렉탕글(rounded rectangles)에는 디자이너들을 위해 언제든지 코너반경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어도비 포토샵 익스텐디드(Adobe Photoshop Extended)는 그 동안 모든 포토샵 기능과 3D 이미지 분석 능력으로 구성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됐다. 포토샵 CC부터는 모든 포토샵 익스텐디드의 기능이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안에 통합돼 모든 사용자들이 3D 이미지 편집 및 이미지 분석에 있어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