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통합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제품군 공개
상태바
리버베드, 통합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제품군 공개
  • 이광재
  • 승인 2013.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옵넷 앱인터널즈 엑스퍼트' 新 버전, 문제파악·해결 능력 신속 제공

리버베드테크놀로지(한국지사장 김재욱, www.riverbed.com/kr)가 '옵넷 앱인터널즈 엑스퍼트8.5(OPNET AppInternals Xpert 8.5)'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통합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 스위트로 지난해 인수한 옵넷 제품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새롭게 도입된 기능을 통해 옵넷 앱인터널즈 엑스퍼트 8.5는 브라우저에서 백엔드 데이터베이스에 이르기까지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사용자 성능 모니터링과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성능 지표에 대한 코드 수준의 트랜잭션 추적 및 모니터링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지원팀과 개발자들은 필요한 정보를 보다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으며 협업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며 디버깅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리버베드의 설명이다.

또한 리버베드는 옵넷 앱인터널즈 엑스퍼트8.5를 도입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지원, 개발, 품질관리(QA) 팀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전반에 대한 통합적인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어 문제 상황을 사전에 감지해 비즈니스에 영향이 미치기 전에 파악이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 설치 전에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분석작업을 수행함으로써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병목 지점을 규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옵넷 앱인터널즈 엑스퍼트8.5를 설치할 경우 조직은 리버베드 스팅레이 트래픽 매니저와 같은 여러 리버베드 기술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게 돼 사용자 성능에 대한 보다 폭넓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

서비스 중심 아키텍처와 빠른 개발 프로세스는 단순히 신규 애플리케이션 출시 일정을 앞당기는 것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의 복잡성 증가 및 확대를 야기하기도 한다. 옵넷 앱인터널즈 엑스퍼트8.5에 구현된 새로운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지원팀과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제공함으로써 복잡한 멀티-티어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게 한다.

더불어 옵넷 앱인터널즈 엑스퍼트는 MS 비주얼 스튜디오와 이클립스 등 널리 보급된 통합 개발 환경(IDE)과 통합이 가능하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양방향 드릴 다운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 디버깅과 문제 해결을 단순화할 수 있고 가시성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운영 및 개발자 팀 간의 협업을 활성화한다.

옵넷 앱인터널즈 엑스퍼트8.5는 실제의 엔드유저경험(EUE) 모니터링과 트랜잭션 추적 기능,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프론트엔드 사용자 경험에 가시성을 더하고 부실한 성능을 일으키는 트랜잭션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지원팀은 사용자의 관점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전체적인 시각으로 정확하게 볼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문제 해결을 시작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경험 모니터링은 경량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함으로써 가능하다. 경량 자바스크립트는 앱인터널즈 에이전트 또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 제품인 '스팅레이 트래픽 매니저'를 통해 자동 제공될 수 있다.

이번 신규 버전으로 옵넷 앱인터널즈 엑스퍼트의 APM 빅 데이터 접근방식이 한층 보강됐다. 애플리케이션 지원팀 및 개발자 팀은 수천 가지 다른 유형의 원본 데이터와 성능 측정치에 접근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옵넷 앱인터널즈 엑스퍼트는 트랜잭션 트레이스 웨어하우스(TTW)를 통해 샘플에 국한하지 않고 모든 트랜잭션 흔적을 기록하고 인덱싱한다. 모든 트랜잭션이 포착되면 애플리케이션 팀은 필요로 하는 중요한 데이터를 언제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개방형 탐색 활동으로 수십 억 개의 트랜잭션 속에서 필요한 싱글 트랜잭션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게 돼 문제해결 속도도 빨라진다. 상관관계 엔진은 여러 애플리케이션 층을 대상으로 수십 만 건의 트랜잭션과 성능 측정치 사이의 인과관계를 파악해 문제해결을 자동화한다.

폴 브래디 리버베드 성능관리 사업부 총괄 수석 부사장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데이터센터를 콘솔리데이션 또는 가상화하거나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를 위해서는 사용자 성능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추적, 컴포넌트 모니터링, 기본 인프라 및 네트워크 성능 관리 등을 볼 수 있는 전체적인 뷰가 필요하다"며 "앱인터널즈 엑스퍼트는 고객들에게 실행 가능한 통찰력과 애플리케이션과 사업성과를 내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지원 및 개발자 팀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문제 해결을 위한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