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B2B 최적화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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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B2B 최적화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 오픈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13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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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와의 전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구축

삼성 프린터·복합기 솔루션에 관한 정보와 기술, 마케팅 자료 등을 파트너와 공유하고 파트너사가 직접 정보를 편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구축됐다. 삼성전자가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을 론칭한 것.

마케팅 지원 포털(www.samsung.com/PrintingMSP)은 삼성 프린터와 복합기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함께 새로운 기술과 마케팅 자료 등의 전문 지식을 파트너사와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마케팅 지원 포털’을 통해 파트너들에게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프린팅 솔루션 B2B거래에서 중요한 개별 고객에 최적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다.

또 ‘편집 가능한 브로셔’, ‘구성 옵션 시뮬레이션’ 등을 구축해 파트너가 직접 정보를 편집하고 활용할 수 있어 고객 맞춤 제안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론칭하는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과 기존 파트너용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플랫폼 간 시너지를 만들 계획이다.

▲ 삼성전자가 12일 파트너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을 오픈했다.

프린팅 사업은 이미 개인용 시장보다 기업과 정부 등 B2B 사업이 주류가 됐고, 삼성전자 프린팅 솔루션 사업부도 이에 맞춰 B2B에 최적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송성원 삼성전자 프린팅 솔루션 사업부 전략마케팅팀 팀장 겸 전무는 “‘마케팅 지원 포털’ 구축은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삼성 경영 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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