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리틀족발이 진정한 소자본 창업, 과연 얼마가 적당한가 ?

CCTV 뉴스팀 기자l승인2015.10.07 11:43:06l수정2015.10.07 11:4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생활정보] 경기침체가 끝없이 이어지면서 소자본 창업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소자본 창업이란 일반적으로 점포비를 포함해 1억 원 미만이 투자된 창업을 가리키는 것으로, 창업 자금 여력이 많지 않고 실패 이후를 생각해야 하는 요즘 창업자들에게 가장 선호되고 있는 창업 형태다.

한편 카페부터 PC방 등 다양한 창업이 존재하지만, 무엇보다 인기가 많은 창업 분야는 외식창업이다. 소자본 외식 창업은 투자한 비용이 적어 혹 실패하더라도 그에 대한 리스크가 적고, 점포가 작아 종업원을 많이 둘 필요가 없어 고정비 지출이 적기 ‹š문에 아이템과 입지 등을 잘 선택한다면 투자 대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유망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는 브랜드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대게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면서 기존 시장에서 차별적인 특색을 지녔다는 것이 공통적인 특징이다. 최근 특화된 양념 족발로 손 쉬운 단골 확보 및 높은 재방문률로 웰빙 족발 외식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 잡은 리틀족발이가 가장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족발창업 리틀족발이는 차별화된 맞춤식 교육,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조리교육은 물론 분야별 전문강사가 실시하는 실무위주, 사례중심적 교육 실시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이끌고 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족발체인점 리틀족발이에서는 아낌없는 본사지원으로 가맹점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족탕기(특허출원번호 10-2015-0099820)를 도입해 리틀족발이 가맹점주들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하여 주방장이 필요 없는 시스템으로 인건비를 절약시켰고, 추가로 점심메뉴를 개발하여 점심시간 매출까지 늘어 났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한층 더 가까워진 리틀족발이는 본사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소자본 창업아이템 리틀족발이에서 조리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초간편 전자동 족탕기 독점 도입을 통해 배달에 적합한 스피드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여 소자본으로 고수익을 이끌고 있다.

또한 족발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는 본사에서 철저한 상권분석을 진행해 창업주들에게 적은 비용으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상권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그리고 중소기업 층 무이자신용대출을 포함해 기업은행등 제1금융권의 다양한 대출서비스를 창업주들에게 지원하고 있어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감소시켰다.

한편 리틀족발이에서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창업설명회를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본사 사업설명회장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족발 창업 설명회를 꾸준히 진행하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메뉴 시식, 창업자금 대출 프로그램, 다양한 창업 특전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틀족발이 홈페이지(www.LIJOK.com) 또는 전화 문의(1644-8789)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CCTV 뉴스팀 기자  bbtan@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CTV 뉴스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