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솔리드 플래시 보안 컨트롤러, 비자 新 글로벌플랫폼 지불 카드에 채택
상태바
인피니언 솔리드 플래시 보안 컨트롤러, 비자 新 글로벌플랫폼 지불 카드에 채택
  • 이광재
  • 승인 2013.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비자(Visa)가 남미 및 카리브해 지역에서 발행하는 새로운 글로벌플랫폼(GlobalPlatform) 호환 지불 카드에 사용되는 보안 컨트롤러의 우선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은 접촉 기반 카드뿐만 아니라 VISA 인증 VSDC(Visa Smart Debit Credit) 애플릿을 포함하는 듀얼 인터페이스 직불카드 및 신용카드 모두에 솔리드 플래시(SOLID FLASH) 보안 컨트롤러를 공급한다. 인피니언은 최신 VSDC 애플릿을 지원해 결제 방식 간의 호환성을 제공하고 각 지역 카드 제조업체들이 각자의 시장을 더 잘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토마스 로스텍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칩 카드 및 보안 사업부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솔리드 플래시 제품은 혁신적인 '코일 온 모듈(Coil on Module)' 칩 패키지를 적용했고 전세계적으로 그리고 특히 남미 지역에서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듀얼 인터페이스 지불 카드에 대한 요구에 대응해야 하는 카드 제조업체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한다"며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안 칩 시장의 선도업체인 인피니언은 스마트 카드 업계를 위해서 동급 최고 성능의 보안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솔리드 플래시 컨트롤러를 빠르고 안전하게 프로그램할 수 있으므로 유연성이 떨어지는 프로그래머블 ROM(read-only memory) 디바이스 대비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피니언의 코일 온 모듈 패키지 기술을 이용하는 카드 제조업체들은 큰 투자 없이 기존의 접촉 기반 장비로 듀얼 인터페이스 칩 카드를 제작할 수 있으므로 비접촉 기능을 지원하는 지불 솔루션을 도입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지불 업계에서 접촉 기반(contact-based: CB)과 새로운 비접촉 애플리케이션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듀얼 인터페이스(Dual Interface: DIF) 컨트롤러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IMS리서치에 따르면 남미 지역에서 DIF 지불 카드 출하량이 2012년에 2500만장에서 2017년에 2억4800만장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다시 말해 전체 스마트카드 출하량(DIF와 CB) 중에서 DIF 지불 카드 출하량의 비중이 2012년에 11%에서 2017년에는 67%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인피니언의 16비트 SLE 77 솔리드 플래시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는 비자 글로벌플랫폼 운영체제로 실행되는 스마트 지불 애플릿을 더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하게 로딩할 수 있다. 비접촉 애플리케이션으로 실행 시간은 기존 8비트 제품 대비 최대 40% 빠른 것으로 현장에서 검증됐다.

솔리드 플래시 제품은 빠른 사이클 타임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도록 하고 물류 프로세스를 개선시키고, 출시 기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한다. 칩 샘플을 즉시 제공할 수 있으며 양산 공급에 걸리는 납기 시간은 기존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비교해서 절반으로 단축되었다. SLE 77 솔리드 플래시 제품은 철저한 테스트를 거쳤으며 EMVCo(Europay, Mastercard, Visa)의 보안 및 상호운용성 규격을 충족한다.

플래시 기반 보안 컨트롤러로의 이점과 더불어서 인피니언의 새로운 코일 온 모듈 패키지는 칩 카드 제조업체들이 갈수록 늘어나는 듀얼 인터페이스 칩 카드에 대한 수요를 더 잘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코일 온 모듈은 카드 안테나와 칩 모듈 사이에 기계-전기 연결이 아니라 RF(radio frequency) 링크를 이용한다. 그럼으로써 지불 카드의 견고성을 향상시키고 카드 디자인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칩 모듈을 기존 기술과 비교해서 최대 5배까지 더 신속하게 탑재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