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때 업무 데이터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상태바
추석 연휴 때 업무 데이터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로니스, ‘업무용 기기 보안 점검 6대 수칙’ 발표

아크로니스가 다가오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연휴 기간 동안 장시간 자리를 비우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업무용 기기 보안 점검 6대 수칙’을 발표했다.

기업 데이터에 대한 안전한 접근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온 아크로니스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규모의 조직에서 업무에 사용되는 모든 PC와 노트북, 그리고 기업 외부에서 서버에 액세스 가능한 모든 기기를 대상으로 보안 상태를 미리 점검해둘 것을 당부했다.

개인기기 및 노트북을 통한 외부 업무 및 재택근무가 보편화됨에 따라 4일간의 추석 연휴기간 동안 메일이나 문서를 확인하는 등 기업 외부에서의 액세스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연휴기간 기업 내 주요 데이터 유출 및 해킹, 바이러스, 악성코드 공격 등이 해마다 발생하고 있어 기업 IT 담당자들에게 각별한 보안 점검이 요구되는 시점이기도 하다.

전 직원이 연휴로 자리를 비우기 전 간단한 PC 백업만 수행해두어도 중요한 기업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자리를 비우기 전 중요한 데이터는 다수의 물리적 공간에 백업한다 = 자리를 비우기 전 PC에 저장되어 있는 중요한 문서들을 PC나 이동식 저장장치 등 다양한 위치의 외부 저장소에 백업해둔다. 이렇게 해두면 사용중인 하드디스크에 손상이 발생해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