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부동소수점 유닛 탑재 32비트 MCU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부동소수점 유닛 탑재 32비트 MCU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2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자사의 고성능 PIC32MZ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에 하드웨어 부동소수점 유닛(FPU)이 내장된 새로운 제품 시리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제품 시리즈는 집약적인 단정도(single-precision)와 배정도(double-precision) 수학 애플리케이션에서 뛰어난 성능과 최소의 지연시간을 제공한다. 48개의 제품으로 구성된 이 새로운 PIC32MZ EF 시리즈는 12비트 18 MSPS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를 탑재해 다양한 유형의 고속 광대역폭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 PIC32MZ EF 시리즈는 포괄적인 DSP 명령어 세트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DSP 명령어, 배정도 FPU, 고속 ADC를 모두 제공함으로써 프로세스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코드 밀도를 향상시키고 지연시간을 줄이며 성능을 가속화한다.

PIC32MZ EF 시리즈는 이미지네이션(Imagination)의 MIPS M-클래스 코어(200㎒/330 DMIPS 및 3.28 코어마크(CoreMarks)/㎒)로 구동된다. 또 듀얼 패널, 라이브 업데이트 플래시(최대 2MB), 대용량 RAM(512KB)을 내장하고 있으며 전체 PIC32 포트폴리오중 가장 다양한 연결 모듈(10/100이더넷 MAC, 하이 스피드(Hi-Speed) USB MAC/PHY, 듀얼 CAN 포트 등)을 내장하고 있다.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그래픽 디스플레이가 개선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PIC32MZ EF는 LCCG 구성으로 외부 그래픽 컨트롤러 추가에 따른 비용 없이 최대 WQVGA에 이르는 디스플레이를 지원할 수 있다.

또 난수 생성기를 포함한 모든 기능을 갖춘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을 옵션으로 제공해 높은 시스템 효율의 데이터 암호화·암호해독, 인증(AES, 3DES, SHA, MD5, HMAC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사이클은 갈수록 짧아지고 소비자의 요구사항은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설계자들은 항상 제품 출시 일정에 압박을 받는다. 마이크로칩의 MPLAB 하모니 통합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MPLAB Harmony Integrated Software Framework)는 사전 테스트를 마친 모듈러 방식의 용이한 GUI 기반 개발 에코시스템을 제공해 통합 작업을 수월하게 하고 테스트 시간을 단축시켜 설계자들은 제품 개발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