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QPI 1.1 FPGA 홈 에이전트 데모 시연
상태바
알테라, QPI 1.1 FPGA 홈 에이전트 데모 시연
  • 이광재
  • 승인 2013.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가 인텔 퀵패스 인터커넥트(Intel QuickPath Interconnect:QPI) 프로토콜 1.1을 충족하는 FPGA 홈 에이전트 데모를 시연한다고 밝혔다.

인텔의 샌드브릿지 제온(Sandy Bridge XEON) 프로세서로 연결할 수 있는 이 데모는 알테라 스트래틱스 FPGA를 기반으로 한 홈 에이전트로 팩트론비거 개발 플랫폼(Pactron의 Vigor Development Platform)으로 캐싱 에이전트와 홈 에이전트 모두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고빈도 트레이딩이나 빅 데이터 등과 같이 기존의 CPU 구성이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높은 와트당 연산 성능을 필요로 하는 저지연시간 신호 프로세싱, 패킷 프로세싱,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이상적으로 적합하다.

QPI는 인텔 서버 프로세서로 매끄럽게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다. 알테라 스트래틱스 V FPGA 트랜시버는 8Gbps로 인텔 QPI 전기 규격을 지원하는 것으로 인증을 받았다. 인텔이 x86 프로그래밍에 이용하는 유연한 공유 메모리 모델을 확장하고자 하는 저지연시간 고대역폭 시스템 개발자들이 이제 자신의 시스템으로 스트래틱스V FPGA를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게 됐다. 이 홈 에이전트 데모는 마더보드상에서 2개 채널을 지원하며 4개 8GB RDIMM을 연결할 수 있는 소켓을 이용해서 32GB 메모리를 지원한다.

데이비드 감바 알케라 연산 및 스토리지 제품 라인 이사는 "QPI 1.1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 및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해서 연산 성능을 크게 높이면서 시스템 비용과 전력은 낮출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며 "FPGA는 병렬 프로세싱과 가속화된 데이터 전송을 통해서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고도로 효과적이면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팩트론은 OEM 고객들을 위해서 스토리지, 무선, 모바일, 네트워크화, 오디오 및 비디오, 인터넷 접속을 비롯한 포괄적인 유형의 견고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회사다. 이 회사는 단-대-단 솔루션을 포괄하는 통합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므로 고객들이 위험성을 최소화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개발 비용을 낮추고 디자인 아키텍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알테라 스트래틱스V QPI 1.1 IP 솔루션은 현재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팩트론의 비거 개발 플랫폼은 현재 팩트론에서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