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중기청, 청년 앱 개발 기술 육성 인력 모집
상태바
KT-중기청, 청년 앱 개발 기술 육성 인력 모집
  • 이광재
  • 승인 2013.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중소기업청과 함께 중소기업의 앱 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3년도 취업연계 R&D 교육센터 운영사업 안에 'KT 스마트스쿨 전문가 과정'을 통해 기업맞춤형 모바일 앱 개발 전문가 과정을 전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의 2013년도 취업연계 R&D 교육센터 운영사업은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개발 인력양성과 취업연계 과정을 통해 중소기업의 필요 인력 수급과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이 사업은 전문학사 이상의 졸업예정자와 3년 미만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에 양질의 기술혁신 인력을 공급하고 청년실업자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사업은 5월부터 최대 10주간 제공되며 3단계 교육지원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취업연계, 우수 수료생 대상 해외연수 프로그램 참여 기회부여 및 교육 수료증 발급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교육과정은 소양교육, 전문 직무교육, 프로젝트 수행 및 현장체험 순으로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KT는 "취업연계 R&D 교육센터 운영사업에 앱 개발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게 되는데 지난 3년간 교육을 통해 2만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에코노베이션 스마트스쿨 앱 개발 전문가과정을 취업연계 과정에 맞게 커리큘럼을 개발해 중소기업 실전 업무에 투입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