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팔달(疏通八達) 위해 KT 임원이 뛴다
상태바
소통팔달(疏通八達) 위해 KT 임원이 뛴다
  • 이광재
  • 승인 2013.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최근 본사와 지역본부간 소통강화를 위해 CEO를 비롯한 본사 임원들이 직접 11개 지역본부를 찾아가 회사의 경영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직원의 애로사항을 듣는 '현장경영설명회'를 열고 있다.

 

이번 KT 현장경영설명회는 지난 4일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이석채 회장이 수도권강북지역본부의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3시간에 걸쳐 경영현황을 설명하고 애로사항을 경청한 것을 시작으로 12일까지 11개 지역본부 모두 진행할 예정이며 이석채 회장은 마지막날에도 청주에 위치한 충북지역본부 현장을 방문, 직원들과의 현장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지난 4일 이석채 회장은 "지난 4년간 어려운 경영환경과 실적 저하 우려에도 불구, 이익을 유지하면서 비통신으로 확장해 도약의 발판이 마련된 것은 바로 능동적으로 혁신에 힘쓴 임직원의 노고"라며 "아직은 미완이니 혁신에 더욱 힘써 모두가 부러워하는 KT가 되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강조하기도 했다.

 

현장경영설명회는 2013년 회사 경영방향을 공유함은 물론, 회사가 경쟁력있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추진하고 있는 올-IP를 이해하고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위해 추진중인 BIT(Business & Information system Transformation) 프로젝트 진행현황, 그리고 고객만족 향상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는 것으로 기획됐다.

 

평소 지역본부의 현장직원들은 사내방송이나 사내 인트라넷 등을 통해 회사현황을 일방향으로 접하지만 이번 현장경영설명회를 통해 본사 임원을 직접 만나 생생한 회사내용을 들으며 쌍방향 소통을 경험하고 있다.

 

특히 설명회에 전에 회사 내 다양한 정보를 퀴즈로 푸는 '올레골든벨'과 지역본부에서 끼로 유명한 직원들의 장기를 보는 '재능달인' 같은 행사를 함께 진행해 지역본부 내 유쾌한 소통의 시간이 되도록 꾸며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