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전문가 중심 재무분석 서비스 지원 발표
상태바
한국HP, 전문가 중심 재무분석 서비스 지원 발표
  • 이광재
  • 승인 2013.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함기호, www.hp.co.kr)가 재무 분석시 정형·비정형 데이터 검색엔진을 지원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 활용 최적화를 구현하는 'HP 비즈니스 애널리틱(Business Analytic, 이하 BA)' 서비스를 발표했다.

HP BA 서비스는 내부 데이터베이스의 정형화된 데이터 처리에 익숙한 재무 그룹이 일정한 패턴과 콘텍스트 사용을 통해 비정형 데이터에서도 핵심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HP BA 서비스는 정형·비정형 데이터 통합으로 운영의 자동화와 개선된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재무 회계 부서에게 데이터란 판매, 경비준수, 수익, 현금 흐름에 있어 기업의 재무 회계 상황에 대한 통찰력을 지원하는 세부 자료와 가장 최신의 대시보드(dashboard)를 제공하는 정보다. 따라서 기본적인 기술 단계에서부터 효과적인 재무 분석을 통한 포괄적 정보 전달은 기업의 의사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한다.

최근 발표된 가트너의 '과거에 대한 보고 미래를 위한 예측: 재무 회계의 분석(From Reporting the Past to Predicting the Future: Analytics in Finance and Accounting)'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방대한 데이터로 인해 매 순간 필요한 데이터 확보를 지원하고 데이터 사용 환경의 최적화 및 고부가 가치를 창조하는 고급 분석 서비스는 재무 회계 부서에게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트너는 가장 고급화된 비즈니스 구현 단계에서는 전문 분석가들이 전략 모델과 상황 시나리오를 제공해 기업의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전략적 분석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단계에서 기업은 전략적 기민성을 향상시키고 시장의 성공을 가능케하는 분석 능력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에 한국HP는 재무 분석 향상을 위한 주요 전략으로 ▲기업의 니즈(needs)와 기업내 IT환경의 문제점을 파악한 후 사업부들의 우선순위 정리 및 요구사항 이해 ▲결정적 순간에 핵심 정보를 필요한 사업부에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의 기민한 비즈니스 환경 구축 ▲방대한 데이터양을 처리하고 실시간 분석과 끊임없이 변경되는 우선순위에 대한 기업의 빠른 적응 ▲재무 및 비즈니스 데이터의 통찰력 강화를 위한 기업 전반에 걸친 정보와 전략 통합 등 내놨다.

현재 다양한 재무 분석 기술이 소개되고 있지만 기업 프로세스와 기술적 인사이트와 더불어 전문 분석가를 모두 지원하는 서비스 제공자는 드물다. 혁신적인 재무 분석 서비스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의 포괄적 활용을 통해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유지하며 재무 회계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프로세스 상의 분석을 통합해야 한다.

이에 HP는 최적화된 재무 분석 활동을 위해 ▲기업 프로세스와 기술적 인사이트와 함께 오래된 경험을 갖춘 유능한 전문 분석가 제공 ▲계속해서 증가하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최상의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재무 회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프로세스상의 분석 통합 ▲잠재적인 기회의 인식과 이해를 위해 기업들과 과학적인 협력 체계를 통한 특정 활동, 시스템,시간대에 따른 서비스 지원 ▲통신, 금융, 의학 및 생명 과학, 에너지 업계 실무자들로 이루어진 HP의 전문가들에 의한 기업의 핵심 사업 영역 지원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박상규 한국HP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사업부 이사는 "HP BA 서비스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재무 및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에 대한 요구사항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새로운 고부가 가치의 고급화된 분석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