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T, 12Gb/S SAS SSD 출시
상태바
HGST, 12Gb/S SAS SSD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GST(舊 히타치 글로벌 스토리지 테크놀러지스·現 웨스턴디지털)가 초당 12기가비트(12Gb/s) 처리 속도를 자랑하는 최신 SAS MLC(멀티 레벨 셀) SSD 제품군(Ultrastar SSD800MH, Ultrastar SSD800MM, Ultrastar SSD1000MR)을 공개했다.

이번 제품들은 현존 SAS 인터페이스 속도를 2배 높였다. 고빈도 매매, 온라인 뱅킹, 클라우드 컴퓨팅, 온라인 게이밍, 빅데이터 분석 등 '핫' 데이터에 빈번하게 액세스해야 하는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설계된 HGST의 SAS 12Gb/s SAS SSD 신제품은 초당입출력횟수(IOPS)를 높인 동시에 클라우드 환경과 전통적인 IT 데이터센터 환경에서의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 응답시간을 단축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울트라스타(Ultrastar) 12Gb/s SAS SSD제품군은 SSD 제품 수명 연한 동안의 신뢰성·및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HGST 엔터프라이즈급 SSD와 HDD를 이용한 계층형 스토리지 전략은 서비스 수준은 향상시키면서도 비용은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HGST는 12Gb/s SAS SSD를 출시함으로써 성능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울트라스타 SSD800MH 12Gb/s SAS SSD는 최대 읽기 속도 1200MB/s, 쓰기 속도 750MB/s로 최상위 수준의 순차 데이터 처리율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HDD에 비해 100배나 빠른 속도인 랜덤 읽기 최대 14만5000 IOPS, 쓰기 10만 IOPS를 보장하므로 핫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빠르게 액세스해 생산성 및 운영 효율성 모두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HGST는 차세대 제품군을 통해 SSD 의 서비스 품질을 개선했다. 서비스 품질은 SSD가 읽기와 쓰기를 얼마나 빠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처리할 수 있는지를 의미하는데 고빈도 매매 같은 0/1 계층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는 1000분의 1초를 다툰다. HGST는 독보적인 펌웨어와 컨트롤러 기술을 적용해 CCT(command completion time) 요건을 크게 향상시켰다. 기존 울트라스타 SSD400S SSD와 비교해 레이턴시는 50%, IOPS 쓰기는 300%, 처리율은 2~3배 향상됐다. 또한 HGST 엔터프라이즈급 SSD와 HDD 제품군 전체에 공통된 펌웨어와 컨트롤러 기술이 적용되므로 원활한 시스템 통합이 가능하며 검증(qualification)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HGST에서 차세대 솔루션으로 새롭게 출시한 SSD 제품군의 내구성은 3단계(고내구성, 메인스트림 내구성, 읽기집약적 내구성)로 나뉜다. 12Gb/s SAS SSD 모든 제품군은 최적의 성능·신뢰성·비용·내구성 균형을 달성해 거의 모든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건을 만족시킬 수 있다. 울트라스타 SSD800MH 고내구성 SSD는 하루 25회의 전체 드라이브 쓰기가 가능해 고빈도 매매나 온라인 거래 처리에 이상적이다. 하루 10회의 전체 드라이브 쓰기가 가능한 울트라스타 SSD800MM 메인스트림 내구성 SSD은 온라인 게임,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하루 2회의 전체 드라이브 쓰기가 가능한 읽기집약적 1TB 울트라스타 SSD1000MR SSD는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클라우드 컴퓨팅, 기타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HGST는 올해 6월 공급을 목표로 OEM사들과 협력 중에 있다. 0.44% 연간고장률(AFR)과 200만 시간 평균고장간격(MTBF) 성능의 울트라스타 12Gb/s SAS SSD 제품군은 5년간 제품 보증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