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EX9200 프로그래머블 코어 스위치 발표
상태바
주니퍼네트웍스, EX9200 프로그래머블 코어 스위치 발표
  • 이광재
  • 승인 2013.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가 EX9200 코어 스위치 등 비즈니스 네트워크 민첩성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관리를 단순화하는 신제품을 발표했다.

EX9200은 하드웨어 교체 없이 미래 애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 환경에 적응할 수 있을 정도의 높은 프로그래머빌리티를 제공하는 코어 스위치로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순조롭게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환경으로 전환하고 SDN의 이점을 빠르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 가능한 누니퍼 SDN 전략에 부합하는 신제품이다.

BYOD(Bring-Your-Own-Device) 트렌드와 모바일 사용자,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이 급증함에 따라 혼재된 네트워크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에 IT예산 절감 트렌드까지 합세해 네트워크 안전성 관리와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맞춘 빠른 대응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단일목적의 레거시(Legacy) 네트워크는 사일로(Silo) 형태로 엔터프라이즈 내 지정된 위치에 제한돼 컴퓨팅, 스토리지,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고 서비스 제공을 지연시킨다.

주니퍼네트웍스는 차세대 클라우드 서비스, 가상화 서버, 그리고 고품질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및 유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프로그래머블(Programmable)'한 네트워크를 제안하고 있다. 프로그래머블한 네트워크에서는 관리자가 비즈니스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변화를 모니터하면서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수준 협정(Service Level Agreement)의 필요사항도 짧게는 몇 초만에 준비할 수 있다.

주니퍼는 프로그래머블한 네트워크를 위해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및 데이터센터를 위한 신제품 3종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니퍼 EX9200 프로그래머블 스위치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보다 빠른 대응을 가능케 한다. EX9200에 탑재된 주노스V 무선LAN 컨트롤러는 가상화된 무선LAN 컨트롤러를 지원할 수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걸쳐 높은 안전성과 유연성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한다. 주노스 스페이스 네트워크 디렉터는 단일 창 방식 (Single Pane of Glass) 형식의 유무선 LAN 및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이다. 다수의 관리 툴을 통합해 네트워크 운영을 간소화하고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을 위한 종합적인 선진 플랫폼으로서 미래의 네트워크 용량과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