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IT그룹, 직장 내 어린이집 개원
상태바
더존IT그룹, 직장 내 어린이집 개원
  • 이광재
  • 승인 2013.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면서 육아 문제로 발생하는 여성의 경력 단절과 활동 제약 등은 저출산 문제와 맞물려 심각한 사회현상으로 지적되고 있다. 그런데 만약 아이와 함께 회사에 출근하고 믿을 수 있는 같은 직장 동료가 보육을 담당해 준다면 어떨까?

더존IT그룹(회장 김용우)은 최근 직장 내 어린이집(더존 키즈케어센터 아이존 어린이집)을 개원하고 직영 운영체제와 부모 운영위원 구성 등으로 한 단계 높은 직원 복지제도를 제공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더존 키즈케어센터는 433㎡ 규모로 조성, 만 1세부터 5세까지의 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원장과 보육교사를 비롯해 보건교사, 시간외 연장교사, 취사원 등이 아이들을 돌본다.

특히 어린이집 교사를 직원으로 채용해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더욱 세심한 보살핌이 가능해졌다. 또한 부모들이 포함된 보육시설 운영위원회를 구축하고 안심보육 모니터링, 부모 참여 활성화 프로그램 마련 등 부모와 함께 만들어 가는 어린이집 운영으로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첨단 IT기업다운 장면도 눈에 띈다. 더존은 자사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비즈박스 넥스트 에디션'을 활용해 보육교사와 부모가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연계 시스템을 마련해 놓았다. 자녀의 활동사항을 궁금해하는 직원들을 위한 배려다. 또 자사의 음악 교육 솔루션 '뮤직큐'와 1:1 화상 영어교육 시스템인 '인글리쉬'도 교육 프로그램으로 포함했다.

김용우 더존IT그룹 회장은 "더존 어린이집은 일과 가정이 만난 조화로운 공간으로 정착하게 될 것"이라며 "직원이 일하기 좋은 직장이 곧 성장하는 기업이 된다는 상생의 신념으로 향후 직원 복지정책을 더욱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