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레이저, 모듈식 가상현실 헤드셋 OSVR 키트 공급
상태바
자일링스-레이저, 모듈식 가상현실 헤드셋 OSVR 키트 공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8.2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가상현실 컨소시엄 올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 채택

자일링스는 오픈소스 가상현실 컨소시엄(Open-Source Virtual Reality Consortium)이 자일링스 올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업계 최초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가상현실 헤드셋인 오픈소스 가상현실(OSVR) 해커 개발 키트(Hacker Development Kit)를 구현할 수 있다.

이 개발 키트는 가상현실 개발자가 OSVR상에서 모듈 방식의 플랫폼에 콘텐츠를 만들 수 있으며 위치 선정과 헤드 트랙킹 디바이스, 디스플레이, 이중 렌즈 광학장치가 포함되어 있다.

레이저(Razer)가 공동으로 구축한 OSVR은 가상현실 입력 디바이스, 게임과 출력에 관한 공개 표준을 확립해 최고의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한다. OSVR 에코시스템의 회원사인 자일링스는 가상현실 플랫폼 전개를 가속화하는 핵심 기술을 공급해 HDMI, 디스플레이 포트 와 USB 를 포함한 다양한 인터페이스 표준과 함께 개발 시간을 단축해 준다.

라우 이 양(Lau Lee Yang) 레이저 OSVR 사업 개발 책임이사는 “자일링스 FPGA와 올 프로그래머블 SoC는 사용자 맞춤형 옵션을 제공해 해커 개발 키트를 다양하고 쉽게 재프로그램할 수 있다”며 “머지않아 해커 개발 키트 하드웨어를 이용해 광학 왜곡을 보정하는 등 불필요한 소프트웨어 프로세싱 작업을 없애주고 이미지 개선 기능도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티븐 퐁(Steven Fong) 자일링스 소비시장 책임이사는 “레이저와 함께 업계 최초의 모듈식 가상현실 헤드셋인 OSVR 해커 개발 키트를 공급하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다. 자일링스의 올 프로그래머블 제품 포트폴리오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통합 수준과 성능, 전력으로 저밀도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이 필요한 OSVR 플랫폼에 완벽한 애플리케이션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