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비 PC프로그램 크롬 NPAPI 지원 없이도 가능
상태바
키비 PC프로그램 크롬 NPAPI 지원 없이도 가능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8.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타미디어, 구글의 네이티브 메시징 기술 활용해 해결

구글 코리아가 9월3일부터 구글 브라우저 크롬에서 ‘NPAPI’ 서비스를 전면 중단한다고 밝힌 가운데 어린이TV 앱 ‘키비’가 대체 기술을 지원하며 대응에 나섰다.

제타미디어는 키비 PC 업로드 프로그램에 적용했던 NPAPI 확장 프로그램을 중지하고 대체 기술을 적용해 업데이트 했다고 20일 밝혔다.

업데이트 이전까지 구글 크롬 42.0 이상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크롬 설정 창에서 NPAPI 사용을 허용하는 방식의 임시 방법을 사용했지만 업데이트 이후 복잡한 설정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다.

▲ 어린이TV앱 키비가 NPAPI 지원 없이도 이용가능하게 업데이트 됐다.

제타미디어 관계자는 “구글 코리아가 내달 3일까지 NPAPI 사용을 전면 중단할 예정이기 때문에 그 전까지 대체 기술을 적용하지 않을 경우 많은 이용자 불편과 혼란이 예상됐다“며 “다행히 구글이 지원하는 네이티브 메시징(Native Messaging) 기술을 활용해 사전에 대응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을 활용할 경우 구글 웹스토어에 새로운 확장 프로그램이 등록되고 이용자의 크롬 브라우저에 새로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웹 브라우저와 어플리케이션 간 통신이 가능해 진다. 현재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프로그램 등도 해당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한편 제타미디어는 자사 주요 서비스인 클럽박스 전송 프로그램도 동일한 방식으로 곧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