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사그리드, 백업 스토리지 기기 제품군용 소프트웨어 4.9 버전 출시
상태바
엑사그리드, 백업 스토리지 기기 제품군용 소프트웨어 4.9 버전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19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크 기반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엑사그리드(ExaGrid)가 자사 백업 스토리지 기기 제품군용 소프트웨어의 4.9 버전을 출시했다.

엑사그리드의 신규 소프트웨어는 전세계 모든 NAS 쉐어와 스케일아웃 그리드(GRID) 기기에 걸쳐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을 지원한다. 새 버전은 또 오라클의 RMAN 채널을 지원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최대 800TB까지 백업하는 한편 다양한 기기에 걸쳐 NAS 쉐어를 지원해 백업 성능을 강화하고 시스템 대체 작동 기능을 지원한다.

엑사그리드의 글로벌 중복제거 기능은 하나의 그리드 안에 있는 NAS 쉐어와 기기에 걸쳐 모든 데이터의 중복을 제거한다. 여기에 전세계 그리드에 걸쳐 데이터 중복제거 능력을 유지하는 한편 사용자가 언제나 어떤 NAS 쉐어 혹은 스토리지 기기로든지 백업 기기를 전용(redirect)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엑사그리드의 독특한 랜딩존과 스케일아웃 아키텍처는 가장 빠른 백업을 지원해 백업 시간을 줄이며 더욱 빠른 리스토어 및 중복제거 기능으로 인라인 기기보다 최대 10배 이상 빠른 가상머신(VM) 부팅 스피드를 지원할 뿐 아니라 스케일아웃 GRID 아키텍처를 통해 데이터가 확장돼도 고정된 백업 시간이라는 이점을 제공한다.

이 결과 최고의 성능과 확장성, 그리고 유명 대형 기업과 비교해 낮은 비용(선행 투자비 및 후속 비용 포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스크 기반의 백업 스토리지 기기라는 새 시대가 열리게 됐다.

데이빗 라이블리 그로우 파이낸셜(Grow Financial) 백업 및 리스토어 시스템 관리자는 “엑사그리드의 새로운 글로벌 중복제거 소프트웨어는 당사의 백업 및 리스토어 시스템이 요구하는 사항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엑사그리드 제품으로 전환하기 전에 당사는 우리는 EMC 데이터 도메인을 사용해 왔고 EMC 팀은 기본적인 백업 성능에 있어서는 훌륭했지만 리스토어 기능에는 부족한 점이 있었는데 거의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최신 백업에서 데이터 리스토어가 필요했지만 EMC 데이터 도메인을 통해서는 저장된 데이터가 재구성되어야만 했고 회복 프로세스는 길고 복잡했기에 엑사그리드의 그리드 아키텍처를 통해 우리는 스케일아웃 GRID로 기기를 추가해 필요한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더구나 엑사그리드가 가장 최신 백업을 중복제거되지 않은 형태로 저장한다는 사실은 더욱 빠른 리스토어를 가능케 하는데 우리가 기기의 랜딩존을 통해 즉각적으로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엑사그리드 전략 채널 파트너인 유나이티드데이터테크놀로지(UDT) 후고 페레스(Hugo G. Perez) 상무는 “엑사그리드 4.9 버전을 통해 우리는 최대 800TB라는 놀라운 확장성을 가진 차세대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에서 큰 기회를 포착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 데이터가 확장하는 상황에서 엑사그리드는 고정 길이 백업과 어떤 기기에서도 NAS 쉐어 사이에 백업 기능을 전환할 수 있는 최첨단 중복제거 기능 제공하는 유일한 아키텍처로 엑사그리드는 시장에 획기적인 변화를 불러왔고 당사에 견줄 데 없는 혁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엑사그리드 소프트웨어의 4.9버전은 글로벌 중복제거 기능을 통해 하나의 스케일아웃 그리드에 있는 모든 NAS 쉐어와 기기에 걸쳐 데이터 중복제거가 가능하다. 엑사그리드가 보유한 최대의 시스템은 800TB까지 완벽하게 백업할 수 있으며 더욱 빠른 백업, 리스토어, VM 부팅, 테이프 복사를 위해 데이터 중복제거되지 않은 형태로 가장 최신의 백업을 저장한다.

중복 제거된 형태에서 장기 보관주기는 수주에서 수개월 혹은 수년까지 이를 수 있다. 데이터가 확장돼도 백업 시간은 고정되는데 단순히 디스크 용량만을 추가하던 초기 세대 솔루션과 달리 엑사그리드가 스케일아웃 그리드에 온전한 기기를 추가해 컴퓨팅 능력을 확장시키기 때문이다.

또 엑사그리드는 하나의 스케일아웃 GRID에 복수의 기기에 걸쳐 다수의 NAS 쉐어를 겨냥하는 오라클의 RMAN 채널을 지원한다. RMAN 채널은 모든 NAS 쉐어에 자동적으로 동시에 ‘섹션’을 구분하며 타겟의 가능 여부에 따라 다음 ‘섹션’으로 자동적으로 리디렉트하게 된다.

엑사그리드를 통해 RMAN 채널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는 수백 테라바이트의 용량을 갖추게 되며 동시에 단일의 엑사그리드 스케일아웃 그리드에 백업 ▲하나의 스케일아웃 그리드에 걸쳐 섹션이 동시에 백업돼 데이터베이스의 백업 성능이 가속화 ▲새로 형성된 각각의 섹션이 자동으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유한 NAS 쉐어 그리고 기기에 전달돼 데이터베이스 백업 성능이 최대화돼 NAS 쉐어와 기기의 소화능력에 따라 가능한 최대의 능력 제공 ▲그리드 내부의 어떠한 기기가 작동이 실패해도 이 섹션은 자동적으로 작동하는 기기로 리디렉트돼 자동적으로 시스템이 대체 작동되고 이 기능을 통해 어느 한 기기가 고장이 나더라도 데이터베이스 백업을 지속적으로 이뤄짐 ▲엑사그리드의 랜딩존에 가장 최신의 데이터베이스가 중복 제거가 되지 않은 형태로 저장돼 가장 빠른 회복시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모든 장기 보관 데이터가 중복제거된 형태로 저장돼 높은 저장 효율성을 제공, 이를 통해 중복제거된 데이터만 저장하는 인라인 스케일업 기기의 긴 데이터 복원 과정을 피함 ▲컴퓨팅 성능도 포함된 완벽한 형태의 기기가 스케일아웃 형태로 그리드에 추가돼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가 확장하더라도 백업 시간은 고정, 이를 통해 인라인 스케일업 중복제거 기기에서 볼 수 있는 고비용의 대폭적인 업그레이드를 피할 수 있음 등의 이점을 활용하게 된다.

빌 앤드류스 엑사그리드 CEO는 “만일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이 제대로 수행되지 않는다면 실제로 백업과 리스토어를 지연시킬 수 있다”며 “우월한 백업 성능과 데이터가 증가해도 고정된 백업 시간, 스토리지 및 WAN 대역폭 효율성을 위한 최첨단 중복제거 기능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시대의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을 이용해 사용자가 이러한 도전을 극복하도록 돕기 위한 당사는 엑사그리드 소프트웨어 4.9버전을 출시했고 글로벌 중복제거 기능을 통해 지속적으로 중복제거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사용자는 기기내 NAS 쉐어에서 다른 쉐어로 백업 기능 및 그 일부를 전환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엑사그리드와 연간 유지 및 지원 계약을 체결한 모든 고객은 4.9버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업그레이는 2015년 8월 말 가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