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14GHz까지 확장된 더블 밸런스 믹서 출시
상태바
리니어, 14GHz까지 확장된 더블 밸런스 믹서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08.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화된 광대역 통합형 발룬 트랜스포머 탑재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가 신제품 더블 밸런스 믹서(제품명: LTC5549)를 출시하면서 설명회를 8월18일 삼성동에 위치한 리니어 한국 지사에서 진행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인터넷 트래픽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통신 대역폭도 무선 접속 기술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더 높은 주파수 범위를 필요하고 있다. 리니어의 신제품 LTC5549는 2GHz~14GHz까지 확장된 폭넓은 RF 주파수 범위를 제공할 뿐 아니라 업컨버터 또는 다운컨버터로 동작할 수 있는 더블 밸런스 믹서가 가능하다.

▲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 기술지원팀 정태훈 과장이 신제품 더블 밸런스 믹서 ' LTC5549' 를 설명하고 있다.

리니어 기술지원팀 정태훈 과장은 “기존에는 업컨버션과 다운컨버션이 따로 구성돼 있었는데 리니어의 LTC5549 공통적 이용이 가능해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 있어 관리가 편해졌다”고 강조했다.

LTC5549는 9GHz일 때 24.4 dBm IIP3의 뛰어난 선형성을 제공한다. 0dBm 드라이브 레벨만 필요한 통합형 LO 버퍼를 갖춘 효율적인 마이크로파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설계를 실현시켜 외장형의 고전력 LO 증폭기 회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LTC5549는 2GHz~14GHz까지 RF 주파수 대역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광대역 통합형 발룬 트랜스포머를 탑재하면서도 싱글엔디드(single-ended) 동작을 실현시켰다. 제품의 IF 포트는 최고 6GHz까지 폭넓은 대역폭을 갖추고 있으며 3개의 모든 포트는 50Ω으로 일치된다.

▲ 리니어 더블 밸런스 믹서 ' LTC5549' 출시

정태훈 과장은 “최근 군용에서 사용하던 높은 주파수가 상용으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라며 “리니어의 LTC5549는 14GHz까지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어 마이크로파 백홀, 비면허(unlicensed) 주파수 대역의 LTE-A(LTE-Advanced) 기지국, 위성 광대역 무선, 레이더 시스템, X대역 및 Ku 대역 트랜시버, 테스트 장비, 위성 모뎀, 위성 전투기 등을 포함해 다양한 범위의 마이크로파 애플리케이션에서 구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LTC5549는 모든 핀에서 2,000V ESD HBM(human body model) 등급을 갖춘 발전된 ESD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소형 12핀 3mm x 2mm 플라스틱 QFN 패키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확장된 주변 동작온도를 지원하기 위해 –40°C ~ 105°C 케이스 온도 범위에서 동작되도록 설계됐다.

리니어 코리아 홍사곽 대표는 “간혹 제품의 Fit Rate(불량제품 비율)을 공개안하는 기업도 있는데 리니어는 Fit Rate을 공개하고 있으며 그 수치는 타 기업과 비교해 가장 낮아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따라서 리니어 제품은 불량과 오류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