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하이테크유 2015’ 개최
상태바
SEMI,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하이테크유 2015’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8.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가 이공계 진학을 꿈꾸고 있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첨단 반도체 산업 현장 체험 및 진로 탐색을 위한 프로그램인 ‘하이테크유(High Tech U) 2015’를 개최했다.

한국에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8월5일부터 7일까지 국내외 반도체 기업 및 대학교의 후원으로 한국나노기술원, 성균관대학교 등에서 3일 동안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에서 27명의 중학생들을 선발했다. 관할 교육청 구역내의 중학교에 하이텍유를 소개하여 수학 및 과학에 흥미가 있거나 이공계 진로계획이 있는 학생을 추천 받아 선발했으며,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이공계 진학 및 진로에 대한 강의, 글로벌 반도체 기업의 인사책임자와의 모의면접, 대학 실험실 견학 등 향후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또한 마이크로칩, 태양전지, 인간계산기 등을 비롯한 기초 과학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과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반도체를 생산하는 팹을 직접 견학하여, 반도체 제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하이테크유는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SEMI지사가 있는 지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3일간 전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마지막날인 오늘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번 행사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유진테크, 페어차일드, KLA 텐코, 유니테스트, 한국나노기술원, 삼성전자, 성균관대학교, 아드반테스트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ASML코리아, LG이노텍, 테라다인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