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서도 ‘키봇2’로 쉽고 즐겁게 학습을
상태바
유치원에서도 ‘키봇2’로 쉽고 즐겁게 학습을
  • 이광재
  • 승인 2013.03.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스마트에듀테인먼트 로봇 '키봇2'의 로봇 기반 유아교육을 위한 '키봇2 에듀 서비스'를 출시했다.
 
키봇2 에듀 서비스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키봇2를 활용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영·유아 대상의 R-러닝(Robot Based Learning)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정한 만 3~5세 어린이 대상의 전국 공통과정인 '누리과정'에 해당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 및 교육 특화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작년 10월 교육과학기술부의 R-러닝 인증을 획득, R-러닝용 로봇으로서의 기술적 완성도 및 내장 콘텐츠의 유아교육적합성, 안전성, 신뢰성을 검증 받은 키봇2는 이번 키봇2 에듀 서비스의 출시로 진정한 R-러닝 교구로 거듭나게 됐다.
 
먼저 키봇2 에듀서비스에는 누리과정의 11개 분야 생활 주제에 관련한 교육 지도안 및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포함돼 있어 영·유아 대상의 상호 작용형 교육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기능을 통해 아이들은 누리과정의 교육 주제들을 실제 만지고 보고 들으면서 즐겁고 효율적인 학습을 지속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개설한 키봇2 R-러닝 웹(www.kibotedu.co.kr)에서 제공하는 교육·로봇 콘텐츠 제작툴을 이용해 선생님들이 직접 교육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 자신만의 특화 콘텐츠를 키봇2에 내려 받아 교육에 활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키봇2 에듀 서비스는 ▲멀티교수자료·범교과활동·동요·동화·선생님콘텐츠·콘텐츠제작툴 등의 대·소집단 및 개별활동을 지원하는 콘텐츠 ▲출석·시간표 등의 생활지원기능 콘텐츠 ▲음성인식·그림판·노래방·자율증대 등의 자유선택활동 지원기능 콘텐츠 ▲빔프로젝터·유치원정보관리·타이머·학습카드 등의 교사·유치원 지원기능 콘텐츠 등 알차게 구성돼 있다.
 
KT는 키봇2 에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5월말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스탠드형 스크린롤, HDMI케이블 등 R-러닝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사은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키봇2의 가입문의는 올레닷컴(www.olleh.com), 스마트홈 고객센터(080-237-7979), 전국 올레 플라자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