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선 충전 기능 지원되는 모니터 SE370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무선 충전 기능 지원되는 모니터 SE370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7.2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S6 이후 모든 폰 호환 아이폰 등 타사폰 불가

휴대폰 무선 충전이 가능한 모니터가 출시됐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모니터 SE370은 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 송신패드가 모니터 스탠드 부분에 내장되어 있어 사무공간을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고 PC 작업을 하다 휴대폰을 모니터 스탠드에 올려놓기만 해도 충전이 가능하다.

세계무선전력협회(Wireless Power Consortium, WPC)의 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 표준인 ‘치’ (Qi) 규격을 적용한 삼성전자 갤럭시S6·갤럭시S6 엣지 등 기기는 바로 호환되며, 향후 출시되는 갤럭시폰도 호환 가능하다. 모니터가 대기 모드인 상태에서도 충전 된다.

커피숍과 공항 등 공공장소에 무선 충전 인프라가 확산됨에 따라 무선 충전 제품군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무선 충전이 가능한 모니터 SE370도 가정·사무 공간·PC 방 등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 삼성이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모니터 SE370을 출시했다.

블루 베젤과 화이트 컬러의 SE370은 178˚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했고, 눈의 피로를 줄이는 아이 세이버 모드(Eye Saver Mode)와 깜빡임을 최소화한 ‘플리커 프리’ (flicker free) 기술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윈도우10 호환성을 인증 받은 SE370은 AMD의 프리싱크(FreeSync ) 기술로 고화질 컨텐츠의 화면 깨짐 문제를 해소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편의성과 효율성을 추구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를 위해 무선충전 모니터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모니터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