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모바일 광고 효과분석 솔루션 ‘MAS’ 출시
상태바
나스미디어, 모바일 광고 효과분석 솔루션 ‘MAS’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www.nasmedia.co.kr, 대표 정기호)가 모바일 광고 집행 결과 분석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을 도입한 모바일 광고 효과분석 솔루션인 'MAS'(Mobile-ad Analytics Solution)를 출시했다.

MAS 솔루션은 다양한 모바일 매체를 통해 집행되는 캠페인을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한눈에 광고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분석 솔루션이다.
 
모바일 광고 시장이 성장하면서 점차 모바일 광고에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광고 지출 비용에 대한 실질적인 효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니즈가 확대되고 있다. 이번 출시된 MAS는 모바일을 통해 집행된 광고를 본 유저들이 얼마나 광고물을 클릭했는지 뿐만 아니라 이후 광고주 페이지에 방문하거나 이벤트에 참가했는지 여부 등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광고주는 이 구체적인 결과 데이터를 근거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MAS는 모바일 관련 기술 기반이 없는 광고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그 동안 니즈가 있어도 비용과 기술적 한계로 쉽게 접근하지 못한 광고주에게는 희소식이다.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는 "나스미디어의 MAS는 일정 수준의 광고 효과 분석이 보편화돼 있는 기존 인터넷 광고의 기술적 영역을 모바일 환경에 맞도록 최적화했다"며 "나스미디어는 MAS 출시로 유무선 광고 집행에 대한 모든 광고 효과 분석이 가능하게 됐고 향후 통합 디지털 미디어 환경 내에서의 크로스 집행에 대한 효과 리포팅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