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역·번역 자격증 하나로 외국어 실력 입증!
상태바
통역·번역 자격증 하나로 외국어 실력 입증!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7.2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 비즈니스 ITT(영어, 일본어 통역·번역 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ITT(Interpretation & Translation Test) 시험은 ‘국제통역·번역 협회’가 주관하는 외국어 통역‧번역 측정 시험으로 2013년 10월1일 대한민국 법무부가 번역문 인정 공증제도를 시행함에 따라 전문 번역사로 활동할 수 있는 공식 자격으로 인정받고 있다.

ITT 시험은 통역‧번역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시험이지만, 실제 생활에서 얼마나 능숙하고 유창한 외국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객관적인 외국어 평가 도구로 활용되기 때문에 자신만의 차별화된 실무 어학 능력을 어필하기 위한 취업준비생,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 동국대학교 비즈니스 ITT 과정은 총 20주(120시간)동안 진행되며 현업에 있는 통번역전문 교수진이 강의를 진행한다.

이미 한화테크윈, 한국철도공사와 같은 400여개 국내‧외 기업에서 ITT 자격증을 공채에 반영하고 있으며, 대학교는 물론 입시학원까지도 ITT 대비 강좌 개설을 준비 중인 곳이 늘어나고 있다.

동국대학교 비즈니스 ITT 과정은 총 20주(120시간)동안 진행되며 현업에 있는 통번역전문 교수진이 강의를 진행한다.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이론보다는 현장중심의 강의를 진행하며 실무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과정은 수료이후 별도의 자격증 시험이 없다. 교육기간동안 강사에 의해 평가되는 교과목 평가와 출석환산점수가 80점 이상이면 동국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과 비즈니스 ITT 1급 자격증이 수여된다. 이 자격증은 국내·외 취업에 두루 활용이 가능하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중국어 비즈니스 ITT 전문가 과정 1기’ 와 ‘영어, 일어 비즈니스 ITT 과정 2기’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각각 8월22일과 9월5일에 개강하며 인터넷 홈페이지와 전화로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 02-2277-79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