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컴포넌트, 다종류 전자 CAD 모델 관련 접근 기회 마련…엔지니어 설계 시간 단축
상태바
RS컴포넌트, 다종류 전자 CAD 모델 관련 접근 기회 마련…엔지니어 설계 시간 단축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7.2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렉트로컴포넌트(ECM)의 영업부문 자회사 RS컴포넌트가 사막시스 ECAD 파트 위저드(SamacSys ECAD Part Wizard·EPW)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고성능 ECAD 전자부품 모델에 대한 독점 유통권을 가지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 모델들은 RS 디자인스파크 PCB(RS DesignSpark PCB)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모든 일반 종류의 ECAD 툴 포맷을 지원하며 디자인스파크 웹사이트(DesignSpark website)에서 EPW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무료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 RS컴포넌트가 사막시스 ECAD 파트 위저드(SamacSys ECAD Part Wizard·EPW)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고성능 ECAD 전자부품 모델에 대한 독점 유통권을 가지게 됐다고 발표했다.

RS는 전자부품들을 위한 회로도 기호와 PCB 배치도를 제공하는 정확하고 성능이 높은 ECAD 모델들을 제공하고자 사막시스와 손을 잡고 선도적인 부품 제조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이는 설계 착수 속도를 높여주고 PCB 오류를 줄여주며 상당한 시간을 단축시키는 등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상당한 경쟁력을 가져다 준다. 또한 고객 경험 개선과 시장 출시 시간 절감이란 결과로도 이어진다.

무엇보다 ECAD 파트 위저드는 설계 엔지니어들이 회로도 기호 파단(fracture) 처리과정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게 한다. 파단 발생횟수를 비롯해 각 파단 부위(좌측, 우측, 하단) 주변의 핀 배치, 핀 노출에 대한 명령 등이 통제된다.

또한 EPW는 인쇄 배선 회로 기판(PCB) 레이아웃 부품 배치도를 제공하는데 이 모든 배치도는 IPC를 준수해 사용자 필요에 따라 최소, 중간, 최대 옵션을 선택하게 한다.

이 새로운 ECAD 모델은 RS 웹사이트를 통해 EPW 툴이나 RS 제품 데이터 라이브러리(PDL)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모델은 엔지니어들이 프로토타이핑 설계 과정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현재 PDL은 엔지니어들의 설계 과정을 지원하고자 500만 개의 개별 기술문서와 컴퓨터 지원 엔지니어링 파일과 더불어 500여 개 제조업체가 제작하는 200만개 이상의 부품들을 취급하고 있다. 디자인스파크 사용자들은 라이브러리에서 구할 수 없는 특정 부품 모델에 대해 즉각적으로 제작을 요청할 수 있다.

사막시스 상무이사 알렉스 맥더겔은 “디자인스파크는 디자인스파크 PCB(DesignSpark PCB)처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주요 툴을 포함해 가치 있는 정보와 리소스를 제공하는 RS의 온라인 커뮤니티”라고 소개하며 “RS 제품 데이터 라이브러리에 사막시스의 ECAD 파트 위저드와 ECAD 모델들이 추가된 건 이 툴들이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생산성과 관해 상당한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음을 보여주며 설계와 프로토타이핑 과정의 속도를 높여줄 수 있음을 인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