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트루테크놀로지, 지메일 등 HTTPS 정보유출 방지시스템 출시
상태바
컴트루테크놀로지, 지메일 등 HTTPS 정보유출 방지시스템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트루테크놀로지가 HTTPS 정보유출 방지 시스템인 ‘셜록홈즈 넷센터(NetCenter)-HTTP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HTTPS 기반 서비스란 암호화 통신을 활용하는 구글 지메일(Gmail),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서비스를 말한다. 흔히 웹 URL에 초록색 자물쇠 모양 아이콘과 함께 ‘https://’로 시작하는 경우를 떠올리면 된다.

▲ 셜록홈즈 넷센터-HTTPS는 별도의 프록시 장비를 구축해 이러한 HTTPS 기반 서비스에 대한 정보유출 방지를 제공한다.

이 경우 정보가 암호화되어 전송되기 때문에 해커의 정보탈취 측면에서는 안전하다. 하지만 내부 사용자가 고의로 정보를 유출하는 경우에는 감사부서에서 이를 인지할 수 없어 내부정보 유출의 홀이 생길 수 있다. 퇴사자가 지메일을 활용해 다량의 기업정보를 전송하거나 고객정보를 빼가는 상황에서도 감지조차 할 수 없는 것이다.

이번에 출시한 셜록홈즈 넷센터-HTTPS는 별도의 프록시 장비를 구축해 이러한 HTTPS 기반 서비스에 대한 정보유출 방지를 제공한다. 기존에 타 네트워크 DLP를 구축한 경우에도 추가적으로 도입이 가능하며 셜록홈즈 넷센터와 함께 신규 구축도 가능하다. 이러한 HTTPS 기반 서비스 정보유출 방지 시스템은 특히 금융권 및 제조업체에서 호응이 높다.

한편 컴트루테크놀로지는 셜록홈즈 넷센터-HTTPS 출시 기념으로 셜록홈즈 넷센터 200 모델 이상 구매 고객에게 셜록홈즈 넷센터-HTTPS를 무료로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