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페이, 트러스트존 기반 TZ 생태계 구축 완료
상태바
인터페이, 트러스트존 기반 TZ 생태계 구축 완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핀테크기업 인터페이가 TZ 기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영국의 보안전문기업 인터시드(Intercede)와 지난달 제휴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트러스트존의 TSM(Trusted Service Manager) 역할을 하는 ‘TAM’(Trusted Application Manager) 서비스를 한국 시장에 공동으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TAM은 모바일 CPU 내에서 특히 보안이 우수한 트러스트존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사업자를 지칭하며 인터시드는 이미 관련된 시스템을 갖추고 영국 미국 등 전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번에 인터페이가 인터시드와 제휴를 통해 TAM을 국내 시장에 도입함에 따라 국내 소비자도 TZ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것이다.

이를 통해 카드사는 온라인·모바일 결제 인증을 위한 TZ 이용이 가능해졌고 공인인증 기관 및 은행, 증권사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기관에서도 기존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처리하거나 대체인증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인터넷 전문은행, 모바일 카드 발급 등을 위해 필요한 비대면 실명확인 분야에서 점유인증 수단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인터페이가 기존에 개발 완료한 TZ OTP 또한 서비스 준비를 마친 상태로 이번 구축된 TAM을 통해 언제든지 설치가 가능해졌다.

인터시드와 제휴해 TAM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게 된 인터페이는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는 금융 시장의 다양한 TZ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함과 동시에 서비스 사업자별 독자적 TAM 구축으로 인한 중복투자 등 사회적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터페이 김근묵 대표는 “글로벌 TAM 서비스 경험이 있는 인터시드와 제휴로 국내 TZ 생태계의 성공적인 조기 안착과 함께 즉시 사용가능 한 TAM을 확보하게 됐고 TZ OTP 개발과정에서 확보한 기술 노하우, 보안화면 기술(Trusted User Interface)등 을 TAM 생태계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냄으로서 국내 성공사례를 빠르게 만들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글로벌 TZ 연관 사업을 펼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