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 카메라 최초 DX포맷 이미지센서 탑재
상태바
콤팩트 카메라 최초 DX포맷 이미지센서 탑재
  • 이광재
  • 승인 2013.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쿨픽스 시리즈 3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 www.nikon-image.co.kr)가 자사 콤팩트 카메라 최초로 DX포맷 CMOS 센서를 탑재한 '쿨픽스(COOLPIX) A'를 비롯해 콤팩트 카메라 신제품 3종을 전세계 동시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쿨픽스 A이외에도 '쿨픽스 P330', '쿨픽스 S3500' 등 모두 3종이다.

니콘 콤팩트 카메라 쿨픽스 A는 DSLR과 동등한 성능의 DX포맷 CMOS센서를 탑재해 DSLR에 버금가는 고화질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또 쿨픽스 A 전용, 초점 거리 18.5㎜(35㎜ 환산 28㎜), 최대 개방 조리개값 F2.8의 광각 단 초점 NIKKOR 렌즈를 탑재해 풍경 촬영부터 인물 사진까지 선명한 색감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유효 화소수 약 1616만 화소 DX포맷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고 로우 패스 필터를 제거해 높은 해상력과 선명한 묘사가 가능하다. 화상 처리 엔진 '엑스피드(EXPEED) 2'를 채용했고 상용 감도 ISO 100부터 6400까지 감도 확장 기능을 통해 ISO 25600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1080/30p의 풀 HD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14비트 압축 RAW(NEF 형식)파일 이미지를 지원한다. 부분별로 알루미늄 합금과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해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쿨픽스 A는 렌즈 포커스 링을 탑재해 DSLR과 동일한 조작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셔터 버튼을 반 누름 한 채로 포커스 링을 돌리면 곧바로 수동 조작으로 전환 되는 '메뉴얼 우선 오토 포커스'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빠른 조작이 가능하다.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고성능을 중시한 P(Performance) 라인업의 하이엔드 카메라 쿨픽스 P310 후속 모델인 쿨픽스 P330은 최대 개방 조리개 값 F1.8의 밝은 렌즈를 탑재했고 고감도, 저노이즈 촬영이 가능한 대형 1/1.7인치 유효 화소수 1219만 화소 이면조사형 CMOS 이미지 센서를 장착한 고성능 제품이다. 화이트 밸런스 미세조정, ND 필터 기능 및 RAW 형식 저장이 새롭게 지원되어 일반 유저는 물론 고급 유저들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1080/60i의 풀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녹화 포즈 기능'을 이용하면 영상 중에 원하는 장면만 자르는 등 편집도 가능하다. 위치 정보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A-GPS 기능은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이동 경로를 기록할 수 있다. 35㎜ 환산 광각 24㎜부터 망원 120㎜까지 다양한 화각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광학 5 배 줌 NIKKOR 렌즈는 최단 거리 3㎝의 근접 매크로 촬영 역시 가능하다.

손떨림 방지(VR) 기능에 새롭게 추가된 '액티브(Active)' 모드는 고성능 교환형 렌즈에만 탑재됐던 기능으로 움직이는 차량 안이나 걸으면서 촬영할 때에 발생하기 쉬운 손떨림을 효과적으로 줄여줘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 예정이다.

쿨픽스 S3500은 높은 화소수, 향상된 줌 기능 등 뛰어난 촬영성능과 독특한 4가지 컬러(블랙, 실버, 핑크, 퍼플), 세련된 디자인 등 다양한 특장점을 두루 갖춘 카메라다.

쿨픽스 S3500은 고감도에서도 노이즈 억제 성능이 뛰어난 유효 화소수 2005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고 렌즈 시프트 방식의 손떨림 보정(VR)기능을 채용했다. 광학 7배 줌 NIKKOR 렌즈는 35㎜ 환산 광각 26㎜부터 망원 182㎜까지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다. 또 최단거리 5㎝까지 매크로 촬영이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한 이미지 편집기능 '빠른 효과'를 활용하면 간단한 3단계 작업으로 30종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촬영, 가공, 저장 3단계 작업으로 다양하게 가공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미리보기 화면에서 효과가 적용된 이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