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태블릿 시장 전년대비 49%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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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국내 태블릿 시장 전년대비 49% 성장
  • 이광재
  • 승인 2013.02.2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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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DC, '대화면 스마트폰·영역 중복' 시장 성장 저해 요인

한국IDC(대표 홍유숙, www.idckorea.com)의 최근 태블릿 시장 조사에 따르면 2013년 국내 태블릿 출하량은 187만대로 전년의 126만대에 비해 49.1%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태블릿 시장의 높은 성장세와 달리 국내는 모빌리티 환경에 대한 관심이 스마트폰에 집중돼 기대만큼 수요를 이끌어내지 못해 지난해 국내 태블릿 시장이 전년대비 10.1%의 역성장을 기록했으나 올해는 멀티 디바이스 환경 하에 다양한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며 본격적인 태블릿 시장 확대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패드 미니와 넥서스 7에 이어 삼성전자의 8인치 신제품 출시로 국내 태블릿 시장은 핸디한 사이즈가 시장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통신사와 연계해 판매되는 셀룰러 모델이 시장의 중심이었던 초기 태블릿 시장과 달리 올해 국내 태블릿 시장은 추가적인 통신비 지출에 대한 부담과 스마트폰과의 차별적 활용에 따라 와이파이 전용 모델의 판매가 전체의 75.5%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김애리 한국IDC 선임연구원은 "기존 태블릿 시장의 주류 외에도 넥서스7을 계기로 안드로이드 진영의 중저가 모델이 소비자들의 지불용의를 만족시키는 가격으로 맞춰지는 한편 윈도 기반 태블릿의 정체성이 강화돼 PC의 성능을 구현하고 활용될 수 있는 하이엔드 포지셔닝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보다 다채로운 니즈와 활용에 적합한 제품들로 선택의 범위가 확대될 것"이라며 "다만 올해 스마트폰이 패블릿과 풀HD로 마케팅 포인트를 잡음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관심과 예산이 분산될 수 있는 환경은 태블릿 시장 성장의 저해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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