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 ‘기업서비스산업, 모바일의 침공 백서’ 발간
상태바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 ‘기업서비스산업, 모바일의 침공 백서’ 발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1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가 모바일 산업의 현황과 이슈, 타 산업과의 융합에 대한 기술·시장·정책동향 등을 담은 ‘기업서비스산업, 모바일의 침공 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백서 발간은 중소기업청의 ‘기업서비스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전 산업에서 가히 ‘침공’이라고 부를 만큼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모바일 분야’를 중심으로 다뤘으며, 특히 국내 중소기업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모바일의 활용 가능성을 살펴보고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과 상용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 이번 백서 발간은 중소기업청의 ‘기업서비스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전 산업에서 가히 ‘침공’이라고 부를 만큼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모바일 분야’를 중심으로 다뤘다.

구성은 총 5개의 장과 부록으로 돼 있다.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제조업에 기반을 두면서 모바일과의 융합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핵심 분야로 ‘헬스케어’, ‘스마트홈’, ‘스마트카’를 선정하여 다뤘고 모바일과 관련한 서비스를 ‘스마트서비스’로 분류해 ‘핀테크(Fin-tech)’와 ‘스마트교육’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기업현장 일선에서 모바일과 기존 산업의 융합 및 모바일 활용현황을 볼 수 있도록 기업현황조사자료도 수록하고 있다.

백서는 기업서비스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중심으로 배포하고 있으며 협회 홈페이지(www.kmepa.or.kr) 회원 가입 후 PDF로 받아볼 수 있다.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 관계자는 “그동안 발간된 관련 백서들은 IT분야에서 일부 모바일을 담아내는데 그쳐 체계적인 국내외 모바일분야의 정보에 대한 아쉬움이 많았다”면서 “이번 백서 발간을 통해 이러한 아쉬움이 다소나마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론적인 부분에만 치우치지 않고, 실용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기 때문에 중소기업들이 각 분야에서 모바일의 활용 가능성을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