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코스닥기업 ‘굿 컴퍼니 지수’ 1위
상태바
KTH, 코스닥기업 ‘굿 컴퍼니 지수’ 1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홈쇼핑 K쇼핑을 운영하는 KTH가 올해의 ‘굿 컴퍼니(Good Company)’ 코스닥기업 분야 1위를 차지했다.

굿 컴퍼니 지수(Good Company Index·GCI)는 시사저널과 인사 조직 컨설팅 전문 기업인 인싸이트그룹이 공동 선정하는 것으로 기업의 경제, 사회, 윤리적 가치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정도를 평가하는 지수다.

평가 대상은 코스피 상장사, 코스닥 기업, 공기업 등이며, 평가 영역은 경제적 성과, 사회적 가치, 윤리적 가치 등 크게 3가지다. 재무적 성과는 물론 기업의 굿 컴퍼니 실현 의지나 내부 구성원에 대한 처우, 소비자에 대한 충실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 여부 등을 평가하며 준법 경영과 상생 경영 수행도도 평가 대상이다.

KTH는 올해 코스닥기업 상위 50위 기업 중 굿 컴퍼니 1위에 올랐다. 이는 KTH가 평소 준법 경영, 윤리 경영의 원칙하에 동반 성장을 추진하고 임직원 모두가 적극 참여해온 성과다.

KTH는 Compliance Program(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해 임직원의 공정거래 마인드 고취와 준법시스템 구축 등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 전파에 힘쓰고 있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교육을 의무 시행하고 자율준수 책임자 임명 및 실천서약을 통해 윤리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오세영 KTH 사장은 “이번 굿 컴퍼니 지수 1위 선정은 그 동안 T커머스 서비스인 K쇼핑을 통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임직원들의 공정 거래 자율 준수 노력 등이 인정을 받은 것이 아닌가 한다”며 “KTH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 경영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유통업계 동반성장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