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 포터블 일렉트로닉 벤트 ‘GAW331’ 출시
상태바
고어, 포터블 일렉트로닉 벤트 ‘GAW331’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 고어가 휴대용 전자기기 방수기능을 최대 30m 깊이까지 가능하게 한 ‘고어(GORE) 포터블 일렉트로닉 벤트 GAW331(GORE Portable Electronic Vent GAW331)’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벤트(Vent)는 전자, 통신, 자동차, 조명, 보안 장비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는 전자 함체에 통기성을 제공함으로써 압력평형을 유지시키고 각종 오염 입자 및 액체 침투를 방지해주는 산업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GAW331은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액션캠 및 기타 휴대용 전자 제품에 삽입할 수 있는 어쿠스틱 벤트(Acoustic Vent) 제품으로 최대 30m 침수 환경에서 방수와 음질 유지 성능이 최적의 조화를 이루도록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 GAW331은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액션캠 및 기타 휴대용 전자 제품에 삽입할 수 있는 어쿠스틱 벤트(Acoustic Vent) 제품으로 최대 30m 침수 환경에서 방수와 음질 유지 성능이 최적의 조화를 이루도록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GAW331은 휴대용 전자 기기에 액체가 침투되는 것을 방지함은 물론 감쇠현상을 최소화하고 음향전송 손실을 1khz 기준 2dB 이하로 유지해줘 최고의 음향 성능을 유지한다.

GAW331은 30m 깊이의 물에서 10분간 방수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국제 공인 규격 ISO22810에 부합한다. 뿐만 아니라 GAW331은 IEC60529와 같은 전자제품 방수·방진 기준인 IP(Ingress Protection)등급의 IP67[2] 는 물론이고 지속적인 침수 관련 등급인 IP68[3]도 충족시켰다.

또한 이 제품은 일반 통기성 285ml/min/㎠ (dp = 70mbar)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있어 ▲ISO 및 IEC 규격을 충족시키는 보호력 높은 함체 ▲트랜스듀서 바이어스(transducer bias)를 줄여주고 고품질의 음향 성능을 제공하는 통기성 높은 함체 2가지의 상충 조건의 균형을 최적으로 맞춰준다.

GAW331은 고어만의 고유 기술력의 소유성 ePTEE(Expanded polytetrafluoroethylene)멤브레인을 이용해 설계됐다. 표준 제품의 두께가 0.28mm에 불과해 초소형 사이즈의 전자 제품에도 적용될 수 있다.

멤브레인의 구조는 노드(node), 피브릴(Fibril)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같은 구조는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고체 입자 및 물의 침투를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동시에 공기와 음향은 쉽게 통과시킨다. 또한 음파에 대한 반응력이 탁월해 음질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가벼운 비에서부터 완전한 침수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환경에서도 탁월한 방수 성능과 고품질의 음향 성능을 보장한다.

GAW331 제품은 내경 1.6mm x 외경 4.2mm의 표준 사이즈로 제공되며 적용 분야에 따라 주문형으로 제작, 공급도 가능하다.

GAW331의 제품 개발자인 고어의 사라 엘리스(Sara Ellis)는 “최근 소비자들은 액션캠이나 스마트워치를 착용한 채로 물놀이를 즐기는 등 휴대용 전자기기를 어떠한 상황에서도 함께하는 것이 일상이 됐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엄격하고 까다로운 조건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휴대용 전자 제품의 방수 및 음향 성능을 획기적으로 증대한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