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인터랙티브, 다시점 영상 기술 적용 엔쓰뷰어로 실내골프 자세교정 시스템 구축
상태바
아크인터랙티브, 다시점 영상 기술 적용 엔쓰뷰어로 실내골프 자세교정 시스템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4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점 영상 콘텐츠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아크인터랙티브가 다시점 영상 기술을 적용한 소프트웨어인 엔쓰뷰어(NthViewer)로 실내골프 자세교정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아크인터랙티브는 엔쓰뷰어로 실내골프 자세교정 시스템에 다시점 영상 촬영 및 다시점 뷰어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엔쓰뷰어를 통해 원하는 각도로 돌려가며 동영상을 볼 수 있어 자신의 스윙 자세를 다각도로 파악할 수 있게 되므로 효과적인 자세교정이 가능하다.

엔쓰뷰어의 기술은 실내골프 자세 교정 외에도 교육, 패션, 공연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어 개발자들과 관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아크인터랙티브 퓨전 VR-리얼 360도 실사 영상 촬영 결과물

아크인터랙티브 송헌주 대표는 “야외보다 어두운 촬영환경인 실내 스크린골프장에서도 충분히 선명한 영상을 제공할 수 있으며 골퍼가 스윙한 후 즉각 실시간으로 다시점 촬영 영상을 재생하여 본인의 자세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제품의 특장점”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아크인터랙티브는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3D 가상현실 제작기술인 ‘Fusion VR(퓨전 브이알)’의 새로운 버전인 ‘퓨전 VR - 리얼’을 선보였다. 모델하우스나 전시장 안을 실제로 들어가 살펴보는 것처럼 보여주는 퓨전 VR 영상은 공간별로 영상이 끊기는 것이 아니라 이동하는 동선까지 그대로 살리면서 움직이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버전인 퓨전 VR-리얼은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실제로 촬영한 영상들을 연결해 자연스러운 3D 가상현실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정지된 장면들과 360도 움직이는 영상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연결해 유적지나 박물관, 호텔, 전시장 등에 적용할 경우 직접 가지 않아도 생생한 공간감을 느끼며 둘러볼 수 있다.

더불어 실제 촬영한 동영상을 사용하기 제작하기 때문에 기존에 비해 훨씬 더 고해상도의 3D 영상을 제공할 수 있어 그 활용도가 더욱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