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신얼라이언스, 20개 신규 회원사들과 함께 IoT 오픈소스 생태계 강화
상태바
올신얼라이언스, 20개 신규 회원사들과 함께 IoT 오픈소스 생태계 강화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6.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통해 만물인터넷(IoE) 발전을 추진하는 업계간 협업 프로젝트 ‘올신얼라이언스(AllSeen Alliance)’가 신규 회원사 20곳을 발표했다. 이는 6개월 연속 올신얼라이언스 회원사가 두 자리 수 증가세를 나타낸 것이다.

지난 1월 이래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한 회원사는 70곳이 넘는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규 회원사들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적인 분야에서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회원사들은 통신사, 네트워크 운영업체,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IoT 플랫폼과 솔루션, 제품 생산 업체, 스마트홈 자동화 업체 등이다.

올신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의 다양성은 올조인(AllJoyn) 오픈소스 코드를 활성화시키고 유연한 프레임워크로 만들어 소비자, 기업, 산업계 미래구상에 쓰이도록 하며 이를 보다 더 강력하게 만든다.

올신얼라이언스는 최근 네 번째 주요 코드인 올조인 15.04(AllJoyn 15.04)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이 코드는 풍성하고 상업적으로 구현된 올조인 프레임워크에 기반해 보다 높아진 성능, 늘어난 확장성, 강화된 안전장치를 선보인다. 코드는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올신얼라이언스의 IoT 선임디렉터 필립 데스아우텔스(Philip DesAutels)는 “올신얼라이언스에서 경쟁적 이익관계는 사라진다. 실리콘밸리 업체와 네트워크 운영업체부터 제품 생산 업체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까지 전체 생태계가 IoT의 장래, 그리고 협력해가는 수십억 가지의 현실을 이루고자 함께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우리 모두는 같은 한 가지 ‘열린 상호운용성’을 바라며 올신얼라이언스의 회원사들은 협업 개발이 이에 도달하기 위한 유일한 길임을 알고 있다”며 “사업이 계속해 추진력을 얻고 있고 올조인을 둘러싼 관심이 늘어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