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스텔의 전력선통신모뎀 이용한 CCTV, DVR 데이터 전송 및 수신 시스템
상태바
잉스텔의 전력선통신모뎀 이용한 CCTV, DVR 데이터 전송 및 수신 시스템
  • CCTV뉴스
  • 승인 2009.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선으로 약 200Mbps속도의 PLC모뎀을 CCTV카메라의 출력단자와 연결하고 CCTV카메라에서 촬영된 영상을 녹화 및 감시화면 장치의 영상입력단자에도 대응하는 PLC모뎀을 연결하면 종래와 같이 굵고 긴 동축케이블 선을 별도 설비하지 않고도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각종 건물이나 외부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감시용 CCTV카메라와 이를 화면으로 감시하여 녹화하는 장치인 DVR 및 감시화면까지를 굵은 동축케이블  배선을 해야 한다. 이 때문에 CCTV카메라 가격보다 케이블 설치비용이 더 많이 소요되기도 하고 건물 천장이나 옥상 등에 설치할 때는 매우 힘이 많이 들고 있다.

예를 들어 백화점 등과 같이 카메라 설치 대수가 많은 경우에는 카메라마다 케이블을 별도로 끌어와야 하기 때문에 만약 카메라가 36대라면 굵은 동축케이블이 36가닥이 전부 설치가 되어야 하므로 카메라의 감시 및 녹화를 하는 주 장치실에는 엄청난 분량의 케이블이 쌓여 있게 된다.

이 기술은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는 전력선통신모뎀으로 CCTV, DVR의 데이터 전송 및 수신 시스템에서는 기존 건물 어느 곳이나 전부 매설 구비되어 있는 전기선을 통해 카메라에서 촬상된 영상을 별도의 케이블 시공 없이 감시, 녹화장치실 까지 전력선 통신 모뎀(이하,PLC모뎀)을 통해서 영상을 전달함으로써 모든 부분을 편리하게 해결하는 시스템이다.

잉스텔의 전력선 통신 모뎀 기술은 전기선으로 약 200Mbps속도의 PLC모뎀을 CCTV카메라의 출력단자와 연결하고 CCTV카메라에서 촬영된 영상을 녹화 및 감시화면 장치의 영상입력단자에도 대응하는 PLC모뎀을 연결하면 종래와 같이 굵고 긴 동축케이블 선을 별도 설비하지 않고도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종래에는 고속의 전송용 PLC모뎀 기술이 발전하지 못하여 접목이 쉽지 않았으나 PLC모뎀의 핵심 구동 칩 셋이 200Mbps의 속도의 안정된 성능을 보장함으로써 이를 활용하여 CCTV카메라에서 출력되는 영상을 감시녹화용 장치인 DVR장치까지 별도 케이블 시공 없이 사용하게 한 것이다.

배경 기술로는 전기를 공급하기 위한 배전선에 주파수가 높은 통신 신호를 실어 원거리까지 전송하는 전력선통신기술인 PLC(Power Line Communication)를 전기사용 제품의 제어 및 모니터링, 데이터 전송용 통신 기술 중의 하나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여 보안용 CCTV카메라에 적용하여 카메라로 찍은 영상을 관리서버 모니터링 장치까지를 종래와 같은 동축케이블로 끌어서 연결해주지 않고 카메라 후단에 PLC모뎀을 부착해서 영상을 전송해 준다. 또한 관리 서버 모니터링 장치의 입력단에도 이를 수신 받을 수 있도록 대응되는 PLC모뎀을 함께 부착해줌으로써 거추장스럽고 설비비가 많이 소요되는 케이블을 없앨 수 있으므로 경제성 측면 등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본 시스템에서 해결되어야 할 문제는 우선 PLC모뎀과 CCTV카메라 간의 연결 설계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CCTV카메라로 찍은 영상을 MPEG4 등으로 영상을 압축해서 PLC모뎀에 전달해서 원격지로 전송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 이는 CCTV카메라가 많은 수량으로 설치가 되면 PLC모뎀의 속도가 200Mbps라고 하여도 영상의 양이 많기 때문에 전송에 애로가 있으므로 이를 압축해서 전송을 하면 매우 많은 수량의 CCTV카메라가 찍은 영상을 동시에 전송이 가능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에 본 시스템은 CCTV카메라에서 촬영된 영상신호를 압축 CODEC인 MPEG4를 사용해서 촬영된 영상을 최대한 압축해서 PLC모뎀의 데이타 전송부에 실어서 원격지 모니터링 장치의 입력장치까지 전기배전선을 통해서 압축된 영상신호를 전송해준다. DVR이 위치한 원격지 모니터링 장치의 영상입력 단자에도 PLC모뎀을 부착하여 전송해온 압축영상신호를 입력 받아서 DVR 및 관리 서버로 입력 받고 압축 영상을 다시 풀어서 저장하거나 모니터에 표시되게 하는 것이다.

본 시스템의 적용을 위해서는 기존 판매하고 있는 CCTV카메라의 영상 출력단자에 영상 압축부를 연결하고 이렇게 영상압축된 영상신호를 다시 PLC모뎀의 데이타 입력단자와 연결해서 PLC통신으로 전기배전선을 통해 원격지에 설치되어 있는 영상녹화장치인 DVR이나, 관리모니터 장치까지 촬영한 영상 데이타를 실시간으로 데이타 전송하도록 구성한다. 이렇게 되면 종래와 같은 CCTV카메라 설치 수량만큼의 굵은 동축케이블선을 전부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마지막으로 CCTV카메라나 각종 보안용 또는 WEB카메라의 설치에 가장 불편한 것이 굵은 동축케이블을 카메라에서 모니터링 장치까지 배선을 해야 하는 것이다. 그에 따라 설치비용도 매우 많이 소요되고 있기 때문에 경제성이나 설치상에 항상 어려움이 많았다. 본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이러한 불편함을 완전히 해소할 뿐만 케이블 설치비용을 없앨 수 있어서 그 경제성 측면도 매우 뛰어나다. 기존의 CCTV관련 제조 및 설치업체에 유용한 시스템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