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TOPCIT 정기평가 실시…ICT 예비 인재 참여 2800여명 접수
상태바
제3회 TOPCIT 정기평가 실시…ICT 예비 인재 참여 2800여명 접수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5.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30일 전국 50개 대학 고사장, 118개 고사실에서 ICT 예비 인재 및 재직자를 대상으로 ‘제3회 TOPCIT 정기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CT)은 ICT/SW 산업 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시험이다.

▲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CT)은 ICT/SW 산업 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시험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정기평가에는 총 2833명이 접수했으며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 고려대학교 등 ICT/SW 전공 대학생을 비롯해 재직자, 공군 장교 등 다양한 분야의 수험생이 시험에 응시했다.

이번 정기평가에는 ICT 인재들에게 더 많은 참여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ICT 분야 대표 기업·협회 및 대학과 협력해 TOPCIT 성적 우수자를 위한 포상제도를 새롭게 도입했다. 제 3회 정기평가 결과는 오는 7월13일 TOPCIT 홈페이지(www.topcit.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