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원-모두의연구소, EU 인공지능법 기업 대응 위한 세미나 개최
상태바
법무법인 원-모두의연구소, EU 인공지능법 기업 대응 위한 세미나 개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4.1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법무법인 원&모두의연구소 제공]
[출처: 법무법인 원&모두의연구소 제공]

법무법인 원과 모두의연구소가 4월 17일 모두의연구소 강남 캠퍼스에서 'EU 인공지능법과 기업 대응'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AI 활용 분야를 4단계의 위험 등급으로 정의한 EU의 새로운 AI 규제 내용에 대한 기업 이해도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딥페이크, 저작권, 개인정보 문제 등 AI 기술 악용으로 인한 기업의 법적 리스크를 확인하고 점검 및 대응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는 법무법인 원 인공지능대응팀의 오정익 변호사의 발표로 시작하여, 법무법인 원 김윤명 전문위원 그리고 인이지(INEEJI) 장윤석 사업총괄이사의 발표로 이어진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법무법인 원 인공지능대응팀장 이유정 변호사의 사회로 자유 토론이 진행된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법무법인 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법무법인 원 인공지능대응팀장 이유정 변호사는 "유럽연합 의회가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법을 통과시킨 이후로 글로벌 기업 대응에 나서고 있다. 법 적용 시점은 약 2년간의 유예 기간이 있지만 EU 인공지능법은 포괄적인 규제를 규정하는 기본법인 만큼 앞으로의 경영 전략과 방향성 검토를 위해서라도 면밀하게 검토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변호사는 "앞으로도 법무법인 원 인공지능대응팀은 기업을 위한 AI 규제 대응, 컴플라이언스 자문, AI 윤리 교육 등 다각도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법무법인 원 인공지능대응팀은 2020년 출범 이래로 AI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들이 부딪치는 다양한 법률 이슈 및 보안 문제에 대한 법률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행사를 함께 개최하는 모두의연구소는 다양한 AI 기업, 기관, 단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